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패션 이야기

여자가 싫어하는 남자의 패션 TOP10



여자가 싫어하는 남자의 패션 TOP10


남자나 여자나 이성의 시선에 항상 신경이 쓰입니다. 이성에게 잘 보이기 위해서 옷 입는 것을 신경쓰고 패션에 신경을 쓰게 되는 것이지요. 그렇다면 일본 여자들이 싫어하는 이성의 패션은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10위 터틀넥

남자의 터틀넥은 매력적으로 느끼지 않는 여성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9위 네온 컬러의 운동화

지나치게 화려한 운동화는 여성에게 반감을 살 수 있습니다. 심플하고 어른스러운 느낌의 운동화를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8위 긴기장의 겉옷

바바리코트와 같은 긴기장의 겉옷을 싫어하지 않는 여성들도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긴기장의 패션은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스타일인데요. 코디를 잘한다면 너무나 멋진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으나 제대로 하지 못한다면 스타일을 망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할 것입니다.



7위 화려한 스캬쟌(スタジャン)

야구점퍼이지만 반짝이는 점퍼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네요. 내부자들 이병헌이 입고 나온 반짝는 점퍼, 화려한 자수가 들어가 있는 스캬쟌을 그냥 싫어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너무 튀고, 화려하기 때문이겠죠?



6위 스웨트 팬츠

스웨트 팬츠는 편안한 트레이닝복 스타일인데, 착용감이 편하고 좋지요. 파자마 같은 느낌, 빈티나는 느낌 때문에 꺼려하는 분들이 있는 것 같네요.


5위 스톨

남자가 스톨을 했을 경우 촌스러운 느낌을 주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왠지 모르게 바람끼 있는 남성의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지요.


4위 와이드 팬츠

와이드 팬츠는 무거운 느낌이 있으며, 다리가 짧게 느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촌스럽고 보기 싫다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 것 같네요.



3위 가디건 or 니트를 목에 감는 패션

멋있게 어필을 하려고 하는 스타일이지만, 여성스러운 느낌이 많이 드는 것 같습니다.


2위 꽃무늬의 아이템

꽃무늬 자체를 싫어하는 여성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남성들은 남자다운 패션을 연출하길 바라는 사람들이 많이 있기 때문이지요.


1위 무릎 위 길이의 반바지

바지가 너무 짧은 경우에도 문제가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남자의 경우 여자처럼 다리가 매끄럽고 제모가 잘 된 경우가 많이 없습니다. 지저분하게 보일 수도 있고, 깔끔하지 못한 패션이 불쾌감을 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에 따라서 좋아하는 스타일과 싫어하는 스타일이 많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무조건 이런 스타일이 싫다고 정해놓는 것보다는 자신이 선호하는 스타일과 그렇지 않은 스타일을 생각해두고, 자신의 이성친구가 있다면 그의 패션에 변화를 주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