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패션 이야기

일본 쿨비즈 최신 트랜드(여름 패션상품)



일본 쿨비즈 최신 트랜드(여름 패션상품)


쿨비즈 상품이 여름철이 되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매년 새로운 쿨비즈 상품이 등장하고 있으며, 유행 역시 많이 바뀌고 있는데요. 최신 일본 쿨비즈 트랜드를 살펴보겠습니다.

1. 셔츠
쿨비즈 셔츠의 경우 노타이 스타일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컬러가 있는 셔츠가 유행하고 있으며, 셔츠의 목부분에 포인트가 되는 타입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셔츠의 소재는 통기성과 흡속건성이 높은 첨단 소재가 인기 품목이지요.





2. 재킷
여름철에는 일반 재킷이 아닌 쿨비즈 재킷을 입어야지만 활동이 편안합니다. 부드러운 실루엣에 컬러는 네이비 컬러가 올해의 트랜드입니다. 소재는 통기성과 청량감을 높일 수 있는 천연소재로 만든 재킷이 인기를 끌고 있지요.





3. 바지
최근 몇년간 슬림한 핏을 가지고 있는 쿨비즈 바지가 인기를 글고 있으며, 주름이 없는 바지가 깨끗해보이고 시원해보여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컬러 역시 밝은 컬러가 대세이지요.

4. 소품
벨트와 신발과 같은 소품들은 파스텔 계열의 밝은 컬러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벨트의 경우 몸의 사이즈에 맞추어 제대로 조정하는 것이 좋으며, 밝은 컬러가 더욱 시원하게 보이도록 만들어주지요. 그리고 무더운 여름철에는 가지고 있는 것만으로도 더울 수 있기 때문에 굳이 별도의 소품은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일본뿐만 아니라 우리나라도 최근 쿨비즈 상품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선풍기나 에어컨에 의존하지 않고, 쿨비즈 상품만으로도 보다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으니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