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패션 이야기

일본 남성 속눈썹 연장술 인기? 인조 속눈썹까지?

일본 남성 속눈썹 연장술 인기? 인조 속눈썹까지?

최근 남성들은 외모를 가꾸는데 많은 돈을 쓰고 있습니다. 여자보다 더 예뻐지고, 깔끔하게 보이려는 남성들도 많이 있는 것 같은데요.

일본에서도 남성들의 외모 가꾸기 열풍이 불고 있는 것 같습니다. 고데기를 이용하여 머리를 말고, 피부를 깨끗히 보일 수 있도록 화장품을 바르고, 속눈썹을 연장하거나 인조 속눈썹을 붙이는 사람들도 많이 있지요. 이제는 이런 외모 가꾸기가 남성들 사이에서는 보통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일본 남성들의 속눈썹 연장술
속눈썹이 길면 눈이 커보이고, 상대에게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최근에는 사람들을 많이 상대해야 하는 영업사원들을 중심으로 속눈썹 연장술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요. 속눈썹이 길면 얼굴이 뚜렷하게 보여 자신의 모습을 상대에게 각인시킬 수 있고, 표정에서 밝기가 느껴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얼굴의 면적에 비해서 눈이 커져 보이게 되므로 얼굴을 작게 만들 수도 있지요. 이처럼 눈은 얼굴의 인상을 좌우하는데 속눈썹의 변화를 통하여 인상을 변화시키려는 사람들도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남성 전용 인조 속눈썹

속눈썹 연장술을 전문적으로 하는 미용실이나 병원도 등장을 하여고 남자들을 위한 전용 인조 속눈썹도 발매가 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외모를 가꾸기 좋아하는 일부 남성들 사이에서만 유행하던 속눈썹 연장술이 최근에는 일반인들 중에서도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는 것을 보면서 어쩌면 언젠가 우리나라에도 유행하게 될 수 있지는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개인적으로는 남자들까지 속눈썹을 길게 만들 필요가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면서, 자본주의가 남성의 외모가꾸기 열풍을 부채질 하고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