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뽀이야기

핸드메이드 스웨덴 이어폰 수디오(sudio) 후기



핸드메이드 스웨덴 이어폰 수디오(sudio) 후기


스마트폰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용도가 인터넷, 게임, 음악듣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 때문에 스마트폰에 없어서는 안될 것이 있는데요. 바로 이어폰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스웨덴 핸드메이드 이어폰 수디오 이어폰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수디오(sudio) 이어폰을 처음 들어본 사람들이 많이 있을텐데요. 수디오는 스웨덴 브랜드로 디자인부터 시작하여 대부분의 중요 공정을 장인의 의해서 수작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정성이 들어가 있으며, 제품의 퀄리티 역시 좋다고 할 수 있지요.


제가 사용해본 모델은 수디오 VASA라는 모델입니다. 수디오 모델 중에서 가장 프리미엄 모델로 새로 개발된 드라이버를 사용한 신제품이지요. 디테일한 소리와 악기 하나까지 구현하는 드라이버는 이미 여러 전자회사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음질하나는 깨끗하고 너무나 좋았습니다.



수디오 VASA-BLUE 모델입니다. VASA는 스웨덴 위대한 왕 Gustaf Vasa의 이름을 따서 만든 이어폰입니다. 스웨덴 독립전쟁을 승리로 이끌었던 인물이지요.

지금부터 상세한 개봉기와 후기를 살펴보겠습니다.

VASA 개봉기



디오 VASA 모델의 이어폰을 구입할 때에는 스마트폰에 사용시 ios인지 안드로인지를 확인하고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을 해도 되지만, 최적화된 음질을 듣기 위해서는 휴대폰의 기종에 맞게 선택을 하는 것이 좋지요. 저는 아이폰 6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ios 모델을 선택했습니다.



상자를 열면 이렇게 두 가지 박스로 나뉘어서 들어가 있습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먼저 수디오 이어폰입니다.



비닐을 벗기면 이런 모습입니다. 이어폰의 줄은 칼국수 줄이라고 불리는 이어폰인데요. 그래서 잘 꼬이지 않고, 튼튼하게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블루 컬러와 로즈골드 컬러가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우면서 깔끔하게 보이는 것 같아요.


커널형(인이어) 모델로 무게는 23그램입니다.



그리고 나머지 하나의 박스의 구성은 이렇습니다. 이어폰과 추가 이어팁, 메탈 클립, 고급 리얼 가죽 이어폰 파우치, 사용설명서 등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무엇보다 마음에 들었던 것은 귓구멍의 크기에 따라서 이어팁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저는 귓구멍이 작은 편이라서 일반적인 이어팁을 사용하면 귀에서 잘 빠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런 것을 보완했다는 것만으로도 상당히 마음에 들었어요.



이어팁을 교체할 때에는 전체적으로 다 뒤집은 뒤에 살짝 벌린 후에 넣으면 쉽게 잘 들어간답니다. 이어팁을 많이 교환해본 분들이라면 쉽게 교환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사용설명서와 품질보증서, 핸드메이드라서 그런지 품질보증서가 다 들어가 있다는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고급 이어폰이라는 것을 알수 있지요.



sudio VASA라고 새겨져 있습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마음에 드는 것 같네요. 특히 이어팁 부분이 상당히 마음에 드는 것 같습니다. 블루 + 블랙 + 골드



음량 조절 버튼도 블루 + 골드 컬러로 고급스럽습니다.



수디오(sudio) VASA 음질 후기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6 모델에 수디오 vasa 모델을 사용해봤습니다. 스마트폰과 연결하는 부분도 상당히 매력적으로 느껴졌는데요.



깔끔한 음질과 자연스러운 베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음악의 세세한 악기소리 하나까지도 재현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음질이 상당히 깨끗하고, 음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것 같았어요.


저가 이어폰의 경우 음질이 새나가는 경우가 많은데, 수디오 이어폰은 음질이 새나가지도 않고, 귀에 꼭 맞는 이어팁을 사용해서 그런지 세세하고 작은 음량까지 들을 수가 있었어요.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만족스러운 음질이었습니다.



휴대하고 다닐 때에는 이렇게 이어폰 파우치에 넣어서 다니면 된답니다. 컬러의 종류도 상당히 다양하기 때문에 자신이 좋아하는 컬러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모든 이어폰에 골드컬러를 넣어 고급스럽게 만든 것 같습니다.


핸드메이드 이어폰을 처음 사용해봤는데,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뛰어난 음질이 큰 장점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수디오는 가격이 경제적이라서 마음에 들었어요. 수십만원을 호가하는 명품 이어폰들이 많이 있는데, 음질은 명품이면서도 가격대는 4~8만원대이니 말입니다.

정확한 가격대는 VASA:89,000won/ KLANG:79,000won / TVA:49,000won 입니다.

여기에다가 15% 할인쿠폰까지 받을 수 있으니 이어폰을 찾고 있는 분들이라면 관심을 가져봐도 좋을 것 같네요.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현재 프리스비,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등의 스토어에서도 구입을 할 수 있답니다. 직접 방문하여 이어폰을 확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수디오 홈페이지:www.sudiosweden.com
페이스북:www.facebook.com/sudiosweden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sudiosweden


그리고 온라인 스토어 할인쿠폰 코드는 flypo15 입니다. 15% 할인에 여러 번 중복 사용이 가능합니다.(공식 사이트에서만 사용이 가능해요)



*수디오(sudio)에서 제품을 제공받아서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