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문화 이야기

일본 기업의 평균 연봉 TOP5



일본 기업의 평균 연봉 TOP5


사원들의 월급은 기업이 현재 얼마나 좋은 성과를 이루고 있냐는 것을 알기 위한 중요한 지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원들이 평균 얼마의 급여를 받고, 어떤 복지를 누리고 있느냐가 사원들에게는 무척 중요하다고 할 수 있지요. 우리나라의 경우 급여가 많은 회사를 떠올리면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SK텔레콤 등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회사라고 할 수 있지요. 그렇다면 일본에서는 어떤 기업이 사원들에게 많은 월급을 주고 있을까요?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5위 일본 방송 홀딩스




4위 도쿄 방송 홀딩스
도쿄 방송 홀딩스는 1955년에 설립된 간토 광역권을 대상으로 방송하는 일본의 민영방송사입니다. 원래는 텔레비전 방송과 라디오 방송을 겸업했으나 현재는 텔레비전 방송만 담당하고 있습니다.(TBS 방송)



3위 아사히 방송
아사히 방송은 간사이 지역, 수도권 2번째 민영 라디오 방송사이자 1번째 텔레비전 방송입니다.


2위 노무라 홀딩스
노무라 홀딩스는 금융, 증권 자산관리 등 금융업의 기업입니다.



1위 키엔스(キーエンス)
주식회사 키엔스(KEYENCE)는 오사카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일본의 전기기기 회사입니다. 자동제어기기, 계측기기, 정보기기, 광학현미경, 전자현미경 등의 개발 및 제조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고수입의 연봉을 받고 있는 회사 중에서 TV 방송국 지주 회사를 지칭하는 홀딩스가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케엔스의 경우 연봉이 평균 1,648엔 정도라고 하는데요. 우리나라 원으로 환전을 하면 약 1억 5천만원 정도가 되는 것 같습니다.(조사를 한 매체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