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먹거리 이야기

일본 편의점 음식 선택 방법!

일본 편의점 음식 선택 방법!

일본에서는 편의점 문화가 무척 발달되어 있습니다. 편의점에는 없는게 없을 정도로 다양한 것들이 있으며, 24시간 운영되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하지요. 편의점에서도 다양한 음식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그런데 문제는 편의점 음식으로 인해서 젊은이들의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는 것입니다. 편의점 음식을 주식으로 하는 젊은이들이 많이 있으니까 말이지요.


이 때문에 편의점 음식의 섭취를 줄여야 한다는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으며, 편의점 음식을 선택할 때에 대한 다양한 요령도 나오고 있습니다. 그럼 건강을 지키는 일본 편의점 음식 선택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스크림 선택법
아이스크림은 유지방이 가득 담겨져 있기 때문에 의외로 높은 칼로리에 속합니다. 건강을 조금이라도 생각한다면 과일을 사용한 샤베트류를 추천하는데요. 콘에 달려 있는 아이스크림은 자연스럽게 칼로리도 높기 때문에 컵 형태의 샤베트를 먹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케이크 선택법

편의점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음식 중의 하나인 케이크. 케이크를 선택할 때에는 과일 생케이크를 선택하고, 크기가 작은 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애플 파이는 고칼로리로 속하는데, 파이 반죽 자체에 버터가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파이 속에 들어가는 삶은 사과도 설탕이 많이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애플 파이를 선택하는 것보다 작은 사이즈의 케이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케이크의 생크림은 체지방 증가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생크림이 적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외로 맛있는 샐러드
일본 편의점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샐러드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것 때문에 맛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요. 그런데 의외로 편의점 샐러드의 퀄리티나 맛의 수준이 상당히 높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샐러드는 다른 음식과 다르게 야채가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다양한 영양소를 보충하는데에도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칼로리 확인
편의점 음식 역시 대부분 칼로리가 적혀 있습니다. 칼로리를 확인하고 직접 열량을 조절하여 음식을 선택한다면 보다 균형잡힌 영양 섭취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일본인들의 생활에 밀접한 관계에 있는 편의점 음식. 어떤 편의점 음식을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다이어트나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달라질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나 일본이나 편의점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시대가 온 것 같습니다. 그러나 그만큼 편리한 만큼 나쁜점도 많이 있는 것 같은데요. 편의점 음식이 건강에 해치지 않도록 잘 활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