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먹거리 이야기

일본, 카레 다이어트 뜬다?

일본, 카레 다이어트 뜬다?

카레는 일본인들이 무척 즐겨먹는 음식 중의 하나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도 카레를 즐겨 먹지만 일본에 비하면 많이 먹는 것도 아닌 것 같아요. 일본에는 카레 전문 음식점도 무척 많고, 음식점이라면 꼭 하나쯤 카레 메뉴를 두고 있습니다. 카레빵, 카레만두, 카레라면, 카레과자 등등 카레로 만든 음식들이 정말 많이 있지요. 그만큼 좋아하고 즐겨 먹기 때문에 일본 어딜가나 카레는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몸에 좋다는 인식이 강해서 일부러 즐겨먹으려는 사람들도 많이 있는 것 같아요.


카레로 다이어트를 한다! 생각해본적이 있으세요? 인도 카레가 카레의 원조라고 한다면 일본 카레는 카레를 여러 나라에 전파시킨 전도사 역활을 했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도 인도 카레보다는 일본 카레가 더 친숙합니다. 일본의 카레는 채소와 해산물을 넣은 육수에 소맥분을 넣어 점성을 높인 카레를 만드는 것이 특징인데요. 소맥분이 포함되어 있고, 거기에 밥과 함께 먹어야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는 나쁠 것이라는 인식이 먼저 들지요. 그런데 일반적인 이미지와 다르게 카레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요리로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아침에 카레를 먹어 다이어트를 한다는 한 일본 연예인의 다이어트비법이 후지TV에 소개된 적이 있는데, 이 방법으로 약 3개월 만에 20kg 감량에 성공했다고 하여 화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카레 안에 들어가 있는 향신료들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지방 연소, 발한의 촉진, 체온 상승 등을 통하여 다이어트 효과를 주고 있지요. 그리고 카레에 들어가 있는 카르다몬이라는 향신료는 소화를 돕고 지방은 분해하며, 변비 해소나 이뇨 작용을 통하여 다이어트 효과를 주고 있습니다.

아사히 식품에서 만든 1식 80칼로리 다이어트 카레

이런 카레의 다이어트 효과 때문인지 최근 일본에서는 저칼로리 카레, 다이어트 카레 식품 등이 많이 발매되고 있는데요. 그동안 카레를 다이어트 식품이라고 생각해본적이 없었기 때문에 카레 다이어트가 무척 생소하게 느껴지네요. 몸에도 좋고, 다이어트 효과까지 가지고 있는 카레. 앞으로는 좀 더 즐겨먹어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