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먹거리 이야기

수박 나이프, 일본에서 인기


수박 나이프, 일본에서 인기

여름의 대표적인 과일이라고 한다면 뭐니뭐니해도 수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박은 수분 함량이 90%에 달하기 때문에 갈증해소에 제격이고 칼로리가 적어서 다이어트에도 상당히 좋지요. 이 때문에 수박은 누구나 좋아하는 대표적인 여름과일입니다. 계곡의 시원한 그늘에 앉아 돗자리를 펴고 시원한 수박을 먹는 장면을 상상하면 무더운 여름의 더위도 한 순간에 날아갈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맛있는 수박을 먹을 때, 불편한 점도 있습니다. 수박이 커서 자르기가 불편하다는 것과 수박의 씨가 많을 경우 먹기가 불편하다는 것이지요. 그리고 수박을 먹고 나온 다음에 많이 나오는 수박껍질도 불편한 점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겠죠?

최근 일본에서는 올 5월부터 판매를 시작한 수박 나이프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무더위가 시작되고, 지난 7월 여름의 키친 상품으로 TV방송을 통하여 소개되면서 전국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수박 나이프 3150엔(약 4만 5천원)

수박 나이프는 스위스 명품 키친 용품 메이커 KUHN RIKON가 수박 자르기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하여 만든 것으로 지렛대의 원리를 사용하여 큰 힘을 들이지 않고 수박을 자를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칼부분에는 톱니모양으로 만들어져 실리콘 코팅으로 되어 있어서 자른 수박이 칼날에 들어붙지 않도록 만들어져 있지요. 수박 나이프만 있다면 수박을 보다 간편하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요리는 단지 하는 것이 아니고, 즐기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누구라도 간단하게 무리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도구가 있다면, 음식을 만들거나 먹는 것이 더욱 즐거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