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먹거리 이야기

일본인들이 컵라면을 맛있게 먹는 방법?


일본인들이 컵라면을 맛있게 먹는 방법?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인스턴스 식품은 바로 라면입니다. 필자 역시 라면을 무척 좋아하는데요. 어릴 때부터 라면은 항상 즐겨 먹는 음식이었던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먹은 라면의 개수를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라면을 많이 먹었던 것 같습니다.

라면은 방송 프로그램의 소재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최근 예능 프로그램 남자의 자격에서도 라면의 달인이 방송 되었는데요. 라면이 그저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인스턴스 식품이 아니라 하나의 음식으로도 만들어질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었습니다. 라면이 어떻게 변할 수 있는지 라면의 달인을 통하여 알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방송 스펀지를 통하여 라면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 된 적이 있었는데요. 커피라면, 감자칩라면, 쌈장 라면, 초콜릿 라면 등등 생각해보지 못한 재미있는 라면들이 많이 소개되었습니다.


일본에서도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라면의 인기는 상상을 초월합니다. 필자가 처음에 일본에서 생활을 했을 때, 제각각의 수많은 라면집 그리고 셀 수 없이 많은 종류의 컵라면이 나오고 있다는 것이 필자를 놀라게 했었습니다. 일본인들에게도 라면은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음식인 것 같았습니다.


최근 일본의 한 커뮤니티 사이트 2채널에 소개 된 컵라면 맛있게 먹는 방법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라면 먹는 방법이 소개가 되어 화제가 되었다는 것이 아니라 소개된 방법대로 먹어보니 '정말로 맛있다'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기 때문에 화제가 되고 있었습니다. 그럼 일본인들이 소개한 일본 컵라면 맛있게 먹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가장 맛있다고 호평을 받고 있는 컵라면 먹는 방법!
1. 우선 컵라면에 뜨거운 물을 붓고, 기다립니다.(분말 스프는 넣지 않습니다.)
2. 라면이 익기 1분전에 더운 물을 버립니다.
3. 분말(액체) 스프에 노른자를 넣어 비벼서 먹으면 끝.

(야끼 소바와 같은 분위기를 연출한 것 같습니다. 아마 맛도 비슷하지 않을까요?)


그 외 먹는 방법!
-씨푸드 라면에 우유를 넣어 먹는다.
-컵 누들에 녹차를 넣어서 먹는다.
-카레 누들에 토마토 쥬스를 넣어 먹는다.
-소금 라면에 커피를 넣어 먹는다.
-된장 라면에 땅콩 버터를 넣어서 먹는다.

등등이 있습니다. 컵라면의 종류가 워낙 많이 있기 때문에 맛있게 먹는 방법도 여러 가지가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알고 있어야 할 것은 일본의 라면은 우리나라 라면과 다르게 매운맛은 거의 없고, 짠맛 즉 간장 맛이 강하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라면이 느끼한 편이며, 분말 스프가 아니라 액체 스프도 많이 있다는 것이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나라 라면에 위와 같은 방법으로 먹는다면 전혀 이상한 맛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이지요.


아무튼, 라면은 세계 어딜 가나 사랑받는 음식인 것 같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어떻게 먹어도 맛있으니까 말이죠... 평범한 맛의 라면은 싫다! 좀 더 맛있는 라면을 먹고 싶다면, 여러분만의 레시피를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