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문화 이야기

일본인들의 생활에 영향을 준 획기적인 상품은?


일본인들의 생활에 영향을 준 획기적인 상품은?

매년 일본 오리콘에서는 일본인의 쇼핑 의식에 대한 랭킹을 발표합니다. 올 한해 트랜드가 되었던 상품과 생활에 영향을 준 획기적인 상품의 랭킹을 말하는데요. 이 조사를 통하여 2010년에는 일본에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쉽게 알 수 있답니다. 그럼 올 한해 일본의 트렌드가 되었던 것이 무엇인지 일본인 쇼핑 의식 2010을 통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위 라유


생활에 영향을 준 가장 획기적인 상품으로 많은 일본인들은 라유를 말했는데요. 라유는 라유는 고추기름과 같은 것으로 원래 중국 요리에 쓰이는 조미료의 하나였습니다. 그런데 올 여름부터 일본에서 약간의 매운 맛을 가진 라유붐이 불기 시작하면서 다양한 것들이 판매되기 시작했는데요. 모든 먹거리에 라유를 접목시켜 판매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라유는 이제 일본인 필수 조미료 중의 하나로 앞으로도 그 인기는 계속될 것 같습니다.

2위 아이패드


2위는 아이패드가 선정되었습니다. 우리나라 못지않게 일본에서도 애플의 영향이 상당히 크다고 할 수 있는데요. 아이패드는 일본 시장에 선보인지 일주일도 채 안 돼 품귀 현상이 심화되는 등 아이폰4에 이어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우리나라도 최근 아이패드가 발매되면서 갤럭시 탭과 함께 태블릿 PC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 인기가 언제까지 지속될지 관심있게 지켜봐야겠습니다.

3위 GOPAN(제빵기)


3위는 일본 산요에서 만든 GOPAN이라는 제빵기 입니다. 이 제품은 쌀을 이용하여 집에서 간단하게 빵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제빵기인데 티비에서도 자주 방송되고 쌀로 만든 빵이 맛있다는 평이 계속되면서 폭발적으로 팔리기 시작을 하다가 예약판매에 물량이 부족하여 판매까지 중지되었었다고 하니 그 인기가 어느 정도인지 알 것 같습니다. 이제 빵도 집에서 편하게 해먹을 수 있는 날이 올 것 같네요. 일본과 식생활 습관이 많이 닮아 있으니 우리나라에도 곧 들어오지 않을까요?(가격은 6만 엔부터(약 80만원))

4위 아이폰


4위는 아이패드와 함께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애플의 아이폰입니다. 아직 국내에서도 예약판매가 없이 대리점에서 구입하는 것은 불가능한 상태인데요. 언제쯤 대리점에서도 쉽게 구입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아이폰4가 일본에서 18주 연속으로 1위를 기록했으며, 지금도 그 인기가 계속되고 있으니 실생활에 영향을 준 획기적인 상품이라고 말해도 전혀 손색이 없을 것 같습니다.

5위 아메리칸 햄버거 시리즈


올 한해 일본에서는 그 어떤 해보다 다양한 햄버거가 많이 발매되었습니다. 특히 아메리칸 스타일의 햄버거를 시리즈별로 많이 발매가 되었는데요. 패스트 푸드를 즐겨 먹는 일본인들에게 아메리칸 버거 시리즈는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번에는 또 어떤 스타일의 햄버거가 나올지 발매를 기대하는 사람들도 상당히 많이 있었습니다. 아메리칸 스타일 버거 시리즈의 등장으로 일본 패스트푸드 업계에도 많은 변화가 일어난 것 같습니다.

2010년 일본 생활에 영향을 준 획기적인 상품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해 드렸습니다. 위 랭킹 이외에는 위 핏, 액정TV, 이탈리안 버거 시리즈, 식빵 등 다양한 상품이 있었습니다. 니케이트랜드에서 발표한 2010년 일본 히트 상품과는 조금 다르지만, 1위 라유가 생활에 미친 영향은 똑같은 것 같네요. 이번 랭킹을 통하여 올 한해 일본에서는 어떤 것이 인기를 얻었으며, 또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일본에서 인기를 끌었으니 어쩌면 곧 우리나라에서도 만나볼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내년에는 또 어떤 상품이 발매되고 인기를 끌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