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먹거리 이야기

일본 버거킹, 초대형 햄버거 탄생.


일본 버거킹, 초대형 햄버거 탄생.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햄버거 체인점 버거킹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인기있는 햄버거 체인점입니다. 일본에 워낙 많은 패스트푸드점이 있어서 그런지 패스트푸드점끼리 경쟁에서 이기기 위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많이 하고 있는데요. 최근 일본 버거킹에서도 초대형 버거를 한정 발매하는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이름은 초거대 버거 NY 피자버거(NY PIZZA BUGER)입니다.

도대체 어느 정도의 크기길래 초대형 버거이냐구요? 직경 22cm에 약 62g의 비후패티(고기)가 무려 6장이나 들어간 버거입니다. 이 사이즈는 버거킹에서 발매되는 햄버거 사상 최대의 크기이며, 일반 햄버거의 6배 이상의 크기를 자랑합니다. NY 피자 버거라는 이름처럼 햄버거라고 하기보다는 피자라고 하는 것이 더 나을 것 같습니다.


2010년 12월 8일부터 판매되어 2011년 1월 11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발매될 초대형 버거는 올해 여름 미국 뉴욕에서 버거킹에서 발매된 한정 메뉴를 일본 전용으로 만든 것입니다. 약 370g의 비후패티(고기)를 베이스로 아메리칸 치즈와 모짜렐라 치즈를 사용하여 만든 햄버거 입니다. 가격은 1680엔으로 우리나라 돈으로 약 2만 2천원정도 될 것 같네요.


사진으로만 봐도 정말 엄청난 크기의 햄버거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심장파괴버거, 내장파괴버거 등이 소개되어 화제가 된적이 있는데, 그것에 못지 않는 엄청난 열량을 자랑할 것 같습니다. 여러명의 친구와 함께 버거킹에 가게 된다면 한 번 먹어볼 생각은 있지만, 도저히 혼자서는 먹지 못할 것 같네요. 잘못 먹으면 정말 배터져 죽을수도... 아무튼 일본 패스트푸드점의 이벤트를 보면, 최근 트렌드와 엽기 그리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많이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