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소녀시대(少女時代)

일본의 소녀시대 AKB48, 게임 속 주인공 되다!


일본의 소녀시대 AKB48, 게임 속 주인공 되다!

여러분들은 어떤 여성 그룹을 좋아하시나요? 우리나라에 소녀시대가 있다면, 일본에는 AKB48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ABK48은 총 48명의 멤버로 구성되어 높은 인기 덕분에 일본 연예계의 깊숙히 파고들고 있습니다. AKB48은 그녀들을 따라올 여성그룹이 없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일본에서는 독보적인 존재입니다. 그녀들의 이런 인기 덕분일까요? 이제는 게임속에도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AKB1/48 아이돌과 사랑을 한다면...> 이라는 게임 제목으로 일본 인기 휴대용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 전용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게임은 48명의 멤버가 등장하여 그중에 1명을 선택한 후 진행되는 것으로 연애 망상 게임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연애나 망상, 육성게임은 일본인들이 특히 좋아하는 게임 장르인데, 이번 게임속에서 그 성격을 잘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현실에서는 거의 불가능한 인기 아이돌 AKB48과의 사랑을 담은 망상 게임이라고 볼 수 있씁니다. 멤버 전원이 자신을 너무 좋아하는 설정으로 멤버 한 사람, 한 사람으로부터 유혹이나 사랑의 고백을 받고 마지막 자신의 원하는 멤버 한 사람이 남을 때까지 진행되는 게임입니다.

게임 속에 등장하는 멤버들의 동작을 위하여 사진 1만매 이상이 사용되었고, 출연의 파트는 전편 멤버들의 풀 보이스로 만들어진 게임입니다. 실제로 AKB48 멤버들과 사귀고 있다는 망상을 들게 해주는 게임으로 최적화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ABK48의 팬층은 대부분 20대 이상의 성인남성 입니다. 여성팬들은 그다지 많이 없지만, 20대 이상의 남성들에게는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팬들 역시 이번 게임을 현실에서 실현할 수 없는 AKB48 멤버들과 연애를 할 수 있다는 것때문에 무척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물론, 가상 이지만 진짜 아이돌과 연애를 할 수 있다는 자체만으로 기쁜일이 아닐 수 없기 때문입니다.


소녀시대의 멤버 중 자신이 정말 좋아하는 멤버와 가상으로 연애를 할 수 있다는 묘한 기분을 상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게임의 성향 덕분에 우리나라에서는 상상할 수 없는 게임인 것 같습니다. 인기 여성 아이돌 그룹을 게임에 등장시킨 것만 보더라도 일본인들의 성격을 조금이나마 짐작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