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IT 이야기

일본인 부모들이 가장 좋아하는 게임은?


일본인 부모들이 가장 좋아하는 게임은?

일본은 게임문화가 무척 많이 발달해 있습니다. 아이에서 어른까지 남녀노소를 불만하고 게임을 무척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자녀들과 함께 닌텐도를 즐기는 부모들도 쉽게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게임이 인간에게 미치는 영향은 무척 크다고 생각합니다. 게임을 매일 하는 사람들이 어떤 게임을 즐기냐에 따라서 그 사람의 성격이 바뀔 정도로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특히, 아직 정신적으로 덜 성숙된 아이들의 경우에는 더 큰 영향을 미친다고 볼 수 있지요. 이 때문에 부모들의 아이가 어떤 게임을 하는지 관심있게 지켜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최근 일본 오리콘에서는 자녀들을 둔 부모들을 대상으로 아이에게 '가장 안심하게 줄 수 있는 게임 랭킹' 을 조사하였습니다. 랭킹 결과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게임은 바로 '포켓몬' 이었습니다.


포켓몬스터는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인기 캐릭터입니다. 1996년 게임보이용으로 탄생한 이후, 애니메이션의 인기에 힘입어 속편이 계속 등장하였습니다. 게임보이 어드밴스, 닌텐도 DS 등에 등장하고 있으며, 아이들에게 많은 상상력과 재미를 안겨주는 건전한 게임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2위는 '뉴 슈퍼 마리오 브라더즈 Wii' 가 선정되었습니다. 슈퍼 마리오 시리즈는 오래전부터 만인의 게임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 부모들 역시 아이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게임입니다. 남녀노소 불문하고 모든 연령대가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3위는 'Wii Sports' 가 선정되었습니다. 2006년 12월에 발매된 후 다양한 스포츠를 실제의 경기처럼 움직이며 플레이를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일본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이죠. 스포츠 게임이나 보니 그 어떤 게임보다 건전하여 부모들도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Wii Party, 마리오 카트, Wii Fit 등이 선정되었습니다. 이번 랭킹의 1위부터 10위까지는 닌텐도 Wii와 DS가 독점을 하였는데요. 가족 모두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만드는 닌텐도의 기업 철학때문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러분들의 아이에게는 어떤 게임을 추천드리고 싶나요? 요즘 우리나라 초등학생들이나 중고교생들이 즐겨하는 게임을 보면, 무척 잔인하고 수위가 높은 게임도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가끔은 우리 아이들은 어떤 게임을 즐겨하는지 관심을 가지는 것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