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IT 이야기

아이패드, 일본 어르신들도 좋아해!


아이패드, 일본 어르신들도 좋아해!

지난 5월 말에 일본에서도 아이패드(iPad)가 출시 되었습니다. 아이패드는 출시 되기 전부터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일주일도 채 안 돼 품귀 현상이 일어날 정도로 일본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나이 많은 노년층들의 수요가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가 남녀노소 구분없이 노년층들에게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PC에 비하여 오작동이 적고 부담감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전체적인 조작방법이 무척 쉽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패드는 넷북과 비교하여 기능적으로는 분명히 부족합니다. 하지만, 넷북과는 비교할 수 없을만큼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이패드를 처음 사용하는 사람들이라면 다양한 기능에 당황할수도 있겠지만, 사용하면 할수록 익숙해지기 때문에 노년층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노년층의 경우 PC는 사용하기 이전에 겁부터 먹는 경우가 많은데, 아이패드는 작은 사이즈에 간단하게 ON/OFF 시킬 수 있어 실수에 대한 두려움이 비교적 작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아이패드가 노년층 사이에서 화제가 되면서 아이패드를 가지고 직접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의 정보 처리 능력이나 프레젠테이션의 활용도도 높기 때문에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시해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노년층의 아이패드 사용이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습니다. 아이패드를 조작하면서 자연스럽게 뇌를 많이 사용하게 되기 때문이죠.


전 세계 노령화의 영향으로 노년층들 사이에서는 아이패드와 같은 전자기기들의 인기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데, 아이패드의 수요가 좀 더 원활하게 진행된다면, 어쩌면 노년층들 사이에서 아이패드는 필수품 또는 치매예방품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아직까지 아이패드의 국내 정식 출시 소식은 들리지 않고 있는데, 언제쯤 우리나라에서 아이패드를 만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아이패드가 출시되면 국내 노년층들 사이에서도 높은 인기를 끌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