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영화 이야기

해운대 주제가, 일본 최고 아이돌이 부른다!


해운대 주제가, 일본 최고 아이돌이 부른다!


지난해 우리나라에서 개봉되어 관객수 1150만명이라는 대기록을 작성하며, 한국 영화 역대 4위에 오른 해운대가 드디어 일본에서도 개봉하게 되었습니다. 일본 개봉일은 9월 25일로 약 200관 이상의 영화관에서 상영될 예정입니다. 한국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영화답게 개봉관도 생각외로 많은 것 같네요. 제목은 해운대가 아닌 쓰나미(TSUNAMI)로 개봉될 예정이며 일본어 취체판으로 일본어 취체판(더빙판)으로 상영됩니다.

해운대는 군중신이 많은데 더빙판이 혹시나 긴장감과 몰입도를 흐려놓지는 않을지 걱정도 되지만, 이런 문제를 대비하여 일본 요코하마의 닛산스타디움에서 사상 최대 규모의 공개 녹음을 실시하였다고 합니다. 기네스북에 오를 정도로 사상 최대 규모라고 합니다.  일본에서는 영화의 주제가나 배경음악에도 무척 많은 신경을 씁니다. 해운대에 대한 관심을 말하기라도 하듯, 이번 주제가는 일본 최고의 인기 아이돌 그룹 AKB48의 노래 'あなたがいてくれたから'(당신이 있어 주었기 때문에)가 결정되었습니다.


AKB48은 국내에도 잘 알려진 그룹으로 2005년 탄생한 여성 아이돌 그룹입니다. 그룹 멤버수가 무려 48명으로 젊은 남성들의 지지를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연예가 모든 이슈를 달고 다니는 그룹이라고 볼 수 있지요. AKB48의 인지도를 봤을때, 그녀들이 해운대의 주제가를 부른다는 것 자체가 큰 행운이 아닐수가 없습니다. 금년에 일본에서 개봉한 국내 영화는 그 존재감을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부진했는데, 해운대가 국내 영화의 힘을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자연재해로 매년 많은 피해를 입고 있는 일본. 재난재해 영화인 해운대가 일본에서는 어떤 반응을 얻을 수 있을지 벌써부터 궁금해지네요. 일본인들이라면 이런 부류의 영화에 많은 관심을 쏟지 않을까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