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먹거리 이야기

일주일 만에 200만개 판매한 일본 라유 주먹밥 먹어보니...


일주일 만에 200만개 판매한 일본 라유 주먹밥 먹어보니...

지난번에 '일본은 지금, 라유 붐이다!' 라는 글을 쓴적이 있습니다.[링크] 최근 일본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식품 중에 하나로 라유의 인기를 그대로 소개해드렸었습니다. 라유는 중국 요리에 쓰는 조미료로 참기름에 고추를 볶아 우려낸 기름(고추기름)을 말합니다. 라유의 인기를 그대로 말해주듯 많은 음식에 라유를 첨가하여 판매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라유 주먹밥(삼각김밥)이 많은 판매고를 올리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 동안 먹는 라유를 첨가한 상품들의 '히트' 가 계속되어 왔는데, 이번에 발매된 라유 주먹밥 역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지난 3일부터 전국에서 발매를 시작한 라유 주먹밥은 판매한지 약 일주일만에 200만개를 돌파하는 엄청난 판매고를 올렸습니다. 당초 예상 판매량의 5배가 넘는 수치에 판매처에서도 무척 놀란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먹밥이나 삼각김밥을 무척 좋아하는 저도 라유 주먹밥을 먹어봤습니다. 가격은 118엔(약 1600원)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삼각김밥에 참기름, 간장, 양파, 아몬드 등을 갈아서 넣은 주먹밥으로 라유의 약간 매콤한 맛과 향이 많이 느껴졌습니다.

평소에 주먹밥과 같은 음식을 즐겨 먹는 일본인들의 식습관과 지금 일본에 불고 있는 라유붐의 영향으로 200만개라는 엄청량 판매고를 올릴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한 손으로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라유 주먹밥! 이제 라유를 밥에 뿌려 먹지 않아도, 라유 주먹밥 하나면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식지 않는 일본의 라유 붐. 도대체 라유의 인기는 언제까지 계속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