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먹거리 이야기

일본, 너무 많이 팔려 판매 중지된 무알콜 맥주!


일본, 너무 많이 팔려 판매 중지된 무알콜 맥주!

최근 일본은 무알콜 맥주의 인기가 날이 갈수록 뜨거워지는 것 같습니다. 최근 더운 날씨가 지속되면서 맥주의 판매량이 많이 늘어난 상태입니다. 무알콜 맥주의 경우 맥주의 맛을 그대로 느끼면서 취하지 않기 때문에 젊은층을 시작으로 선호도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런 인기를 말해주듯 최근 산토리 주류에서 판매되고 있는 무알콜 맥주 테이스트 음료 '산토리 올 프리' 350ml캔 맥주가 너무 많이 팔려서 판매를 일시 중지한 상태입니다.


산토리 올 프리 맥주는 알코올 0.00%의 무알콜 맥주일뿐만 아니라 타사에 앞서 세계 최초로 '칼로리 제로', '당질 제로' 를 실현시켜 발매 전부터 주목을 끌고 있었습니다. 산토리 올 프리의 인기로 당초 계획했던 판매량을 넘어서고 있어 공급량이 따라주지 못했기 때문에 갑작스럽게 판매 중지를 하였다고 합니다.

저도 이 맥주를 먹어봤는데, 알코올 맛은 전혀 느껴지지 않았지만 맥주 고유의 맛과 향은 그대로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목으로 넘어가는 느낌도 너무 좋구요. 맥주 특유의 거품도 그대로 재현해내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당질, 칼로리는 물론 알코올까지 제로이니 음주 때문에 건강이 나빠지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일본에서의 인기로 우리나라에서도 곧 무알콜 맥주가 등장할 것 같은데,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어떤 반응을 불러 일으킬지 무척 기대가 되네요. 무알콜 맥주만 마신다면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음주로 인한 사고는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