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뽀이야기

블로그를 시작한지 1년 5개월 앞으로의 각오!


블로그를 시작한지 약 1년 5개월. 일기나 적어볼까 하며 시작했던 블로그가 이제는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존재로 자리잡았습니다. 티스토리 초대를 받고 블로그를 처음 만들었을때는 지금처럼 이렇게 블로그를 열심히 운영할 줄 몰랐습니다. 블로그는 이제 제 생활에 꼭 필요한 존재이자 즐거움입니다. 한번쯤 또 다른 세계에서 자신만의 공간을 만들어보고 싶다면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태그에 대해서도 많이 배우고 여러가지 기능도 익히게 되었습니다. 티스토리에서는 최근 큰 변화를 앞두고 있습니다. 바로 첫화면 꾸미기는 기능이 새롭게 개설된다고 하네요. 그전에 베타 테스터를 모집한다는 글을 보았습니다.


모집인원은 100명. 될지 안될지 모르겠지만, 지금까지 거의 바꾸지 않았던 첫화면을 변화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하고 저도 응모하게 되었습니다.

베타 테스터가 되기 위한 이유

한국인이 본 일본이라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일본에 대한 다양한 것들을 소개해드리고 있습니다. 글을 쓰는건 크게 힘들지 않지만, 태그에 대해서 잘 모르기 때문에 블로그 전체를 꾸민다는 것이 여간 힘들일이 아닙니다. 태그도 잘 모르고 혹시 블로그 전체가 이상하게 변하지 않을까 하는 조심스러운 마음때문이죠. 하지만, 티스토리 첫 화면 꾸미기는 아주 쉽게 첫 화면을 꾸밀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들어서 응모를 하게 되었습니다. 1년 넘게 변함없는 첫화면 꾸미기로 활력을 불어넣고 싶습니다.

티스토리를 사용하면서 가장 좋았던 기능/ 가장 불편했던 기능

개인적으로 티스토리를 1년 넘게 사용하면서 많은 것을 배우고 되었습니다. 작은 태그를 넣는 법 이미지를 넣는 법 등. 처음에는 낯설게 느껴졌던 블로그 글쓰기도 이제 아주 편안하고 쉽게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음블로그, 네이버블로그 모두 사용해봤지만, 티스토리 글쓰기 기능이 가장 편했던 것 같아요. 처음이라도 누구나 쉽게 글을 쓸 수 있도록 잘 만들어져 있는 것 같습니다. 이제 첫 화면 꾸미기도 가능하게 되니 얼마나 더 발전할지 기대가 됩니다. 크게 불편했던 기능은 없었지만 굳이 하나를 꼽으라면 메인 화면에 사진을 넣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HEML/CSS에서 태그를 사용하여 꾸며야 하는데 태그를 잘못 건드렸을 경우 블로그 전체가 이상하게 변하기 때문이죠. 이런 불편한 기능을 이제 첫화면 꾸미기로 해소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기대가 됩니다.

티스토리를 사용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일

현재 매일매일 블로그를 방문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이웃을 만나고 헤어지고, 매 순간순간이 저에게 기억에 남는 일입니다. 새로운 사람을 알게 된다는 것은 참 재미있는 것 같아요. 또 기억에 남는일은 티스토리 우수 블로그가 되었을 때 입니다. 지금까지 블로그를 운영했던 보람을 가장 크게 느꼈었죠. 우수 블로그를 받고 나니 왠지 모르게 더 열심히 블로그를 운영해야겠다는 생각도 들더군요^^

본인이 사용하는 사용 환경(OS 및 인터넷 브라우저 버젼)

현재 사용하는 컴퓨터는 윈도우 XP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OS를 사용안해봐서 그런지 전 XP가 가장 편하더군요. 그리고 인터넷 브라우저는 파이어 폭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끔씩 파이어폭스가 지원 안되는 웹사이트도 있지만, 최근에는 몇몇사이트 빼고 거의 다 파이어폭스로 사용이 가능하더군요. 파이어폭스를 사용하는 이유는 속도도 빠르고 바로가기를 통하여 타이핑 없이 원하는 사이트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첫 화면 꾸미기 베타 테스터가 된다면 정말 편하게 블로그를 꾸밀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태그에 익숙하지 않는 저같은 사람에게는 정말로 필요한 기능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베타 테스터가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티스토리 첫화면 꾸미기 기능을 원하고 기다리고 있을 것 같습니다.^^

블로그는 저에게 많은 것을 주었으며 즐거움을 주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를 흥미있게 봐주시는 분들때문에 블로그를 운영하는 자체가 저에게는 큰 즐거움입니다. 앞으로도 구독자나 제 블로그를 방문하는 모든 사람들이 유익하고 좋은 정보를 얻어 갔으면 하는 마음이 드네요.  일본의 다양한 것들을 쉽고 재미있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많이 미흡하고 부족하겠지만 제 블로그를 방문하는 모든분들이 깊은 아량으로 이해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앞으로도 '한국인이 본 일본' 많이 방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