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문화 이야기

나의 로망 HI-TEC-C 볼펜 (하이텍크)

 
  최근에 엔고로 인해서 우리나라에서 팔리고 있는 일본 볼펜들이 사라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 잘알려져 있는 일본 볼펜 하이텍크(HI-TEC-C)를 파는 곳에 가보았습니다. 여긴 신주쿠 동남쪽 출구에서 7분 정도 걸리는 세카이도 라는 미술용품 전문 판매점입니다. 여긴 빌딩 전체가 미술용품이나 학용품팔고 있습니다. 다른곳 보다 좀 더 싼가격에 학용품을 살수 있어서.. 일본에서도 미술학도나 학생들이 많이 찾아오고 모르는 사람들이 없을정도입니다..학용품이라면 없는게 없을정도로 많은 상품이 있습니다.
  입구에 들어서자 마자보이는 것은 학창시절 저의 로망이였는 제가 정말 좋아하는 볼펜 하이테크가 눈에 띠었습니다.. 으아~ 가지고 싶다 라고생각했죠.지금은 어떨지 모르지만, 10년전 제가 중, 고등학교 시절 한 개에 2천원 정도 하던 하이테크볼펜은 모든 학생들이 가지고 싶어 하는 볼펜이였죠. 원래 공부는 못해도 볼펜은 좋은거 쓰고싶고, 좋은볼펜쓰면, 공부가 더 잘 될것 같은 그런 기분 들때도 있잖아요. 글씨도 더 잘써지는 것같고.. ㅋ 그래서 아직까지 다이어리를 쓸땐 꼭 하이테크를 이용한답니다..^^
예전에는 저렇게 많은 색깔들이 나오지 않았었던 같은데 이젠 정말 많은 색깔들의 볼펜이 보였습니다. 통채로 가지고 싶군요^^
  세트로 판매 되고 있는것도 많았습니다. 최근 교보문고에서는 엔이 너무 많이 올라서 현재 수입되어 있는 볼펜만 팔고, 엔고가 지속 되면 더이상 일본 본펜을 수입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앞으로 일본 볼펜을 우리나라 문구점에서 볼수 없게 될지도 모르겠군요.   제가 중학교 3학년때 하이텍크 볼펜을 색깔별로 10개 정도 모아서 보물처럼 가지고 다녔는데, 어느날 서랍속에 있던 제 필통이 사라졌었습니다. 필통 통채로 누가 훔쳐간거죠.ㅠ 어떻게 모은것데.. 얼마나 당황되고 억울하던지.. 며칠동안 잠을 못이뤘던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 그런지 아직도 저 볼펜만 보면 집착을 한다는 ㅋㅋㅋ 여러분 혹시 하이텍크의 최대의 단점이 뭔지 아시죠? 한번 떨어뜨리면 끝이라는거ㅋ 그래도 버리지는 마세요. 다쓴 볼펜 놔뒀다가 앞에 심만 바꾸시면, 다시 쓸 수 있답니다.^^
   여기 저기 하이텍크를 감상하다가 어느순간  제 눈에 띤것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한정판 볼펜이였습니다.  아 사고 싶다~~라고 생각했죠. 가격은 1050엔 우리나라돈으로 만오천원 정도했죠. 비싸죠? ㅠㅠ 근데 회원 카드랑 이것저것 할인 받으니 800엔(만원) 정도에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사지않으면 나중에 후회할것 같아서 큰 맘 먹고 사버렸습니다.ㅋ
혹시 저처럼 볼펜에 집착(?)하시는 분 있으시면, 일본여행중  한번 방문해 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