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연예계 이야기

일본 연예계를 대표하는 '루저남' 누가 있을까?

최근 미수다에서 키작은 남성은 루저(loser 실패자)라는 발언을 한 여대생에 대해 네티즌들의 질타가 잇따르고 미수다 제작진이 교체되는 등 사회적으로 큰 파장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이번 일은 일본 유명 사이트 야후 재팬에도 소개되는 등 일본에서도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 사람들은 일본 사람은 키가 '작다'라는 편견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두 나라 남성들의 평균키도 일본 170.7cm 한국 173.3cm 로 우리나라가 약 3cm 정도 큰 편입니다. 특히, 일본 연예인들은 우리나라 연예인들에 비하여 키가 작은 사람이 많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키가 작은편이지만 큰 인기를 끌며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연예인이 많이 있습니다. 소위 말하는 '루저남'이지만, 일본 연예계를 이끌어가는 스타들을 누가 있을까요?

키무라 타쿠야


개인적으로 일본 연예인 중에 가장 좋아하는 배우이자 가수 SMAP의 멤버 키무라 타쿠야입니다. 루저의 희생자 이병헌의 프로필 키는 177cm로 나와있습니다. 이병헌보다 작다는 것을 느낄 수 있겠죠? 키무라 타쿠야는 우리나라 프로필(일본 프로필:175cm)에 176cm라고 나와 있지만, 실제로 보면 프로필에 비해 가장 작게 느껴지는 스타라고 합니다. 실제로는 조금 더 작겠죠? 드라마의 여주인공과 함께 있으면 항상 작다는 생각이 들었었는데... 하지만, 키무라 타쿠야는 15년 연속 좋아하는 남자 1위에 뽑혔으며 출연하는 드라마마다 높은 시청률로 큰 성공을 이끌어 냅니다. 일본을 대표하는 최고의 남자 배우이자 가수라는 말이 전혀 부끄럽지 않은 스타입니다.


스마프(SMAP)

<카토리 싱고(182cm), 이나가키 고로(176cm), 키무라 타쿠야(176cm), 나카이 마사히로(165cm), 쿠사나기 츠요시(170cm)>

키무라 타쿠야가 소속되어 있는 SMAP의 멤버들도 키가 작은 편입니다. 카토리 싱고를 제외하고 모두 180cm이하이며, 특히 나카이 마사히로는 프로필에 등록되어 있는 신체 사이즈는 165cm입니다. 하지만, MC로 가수로 배우로 일본 연예계에서 최고의 주가를 올리는 연예인이라고 말해도 손색이 없을 듯 합니다. SMAP는 1988년 결성하여 지금까지 발매하는 음반마다 성공을 거두며 일본 국민적 인기 남자 아이돌 그룹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아라시(Arashi)

<니노미야 카즈나리(168cm), 마츠모토 준(173cm), 사쿠라이 쇼(171cm), 아이바 마사키(176cm), 오노 사토시(168cm)>

일본 최고의 아이돌 그룹 아라시입니다.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져 있는 인기그룹이죠. 1999년에 데뷔하여 올해로 10주년을 맞이 하였습니다. 아라시는 발매하는 앨범마다 오리콘 1위를 석권하며, 데뷔 초부터 지금까지 설명이 필요없는 일본 대표 아이돌 그룹으로 거듭났습니다. 아라시 멤버 모두는 각자 MC, 드라마, 가수로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습니다. 마츠모토 준은 일본판 꽃보다 남자 주인공으로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캇툰(KAT-TUN)

<다구치 준노스케(180cm), 우에다 타츠야(170cm), 아카니시 진 (176cm), 카메나시 카즈야(171cm), 나카마루 유이치(176cm), 다나카 코키(171cm)>

일본 인기 댄스 그룹 캇툰입니다. 다구치 준노스케 이외에 모두 180cm 이하입니다. 2006년 첫 데뷔해에 오리콘 차트에서 1위에 올랐습니다. 또한, 그 해 밀리언셀러를 달성해 연간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일본 인기 아이돌 그룹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현재 멤버 모두 가수 활동 뿐아니라 드라마, MC 등 다방면에서 활동중입니다.

NewS(뉴스)

<코야마 케이이치로(177cm), 마스다 타카히사(171cm), 야마시타 토모히사(175cm), 니시키도 료(170cm) , 테코시 유야(170cm), 카토 시게아키(175cm)>

2003년 결성된 일본 자니스 소속의 남성 아이돌 그룹 NewS입니다. 그룹명은 새로운 정보라는 의미로 만들어졌습니다. NewS 멤버들 역시 다양한 버라이어티 MC와 가수 드라마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가운데 보이는 NewS의 리더인 야마시타 토모히사(일명 : 야마삐)와 니시키도 료는 드라마에서 좋은 연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야마삐는 우리나라에도 많은 팬이 있으며, 일본 10대 여성들의 우상이기도 합니다.

Kinki Kids(킨키키즈)

<도모토 츠요시(167cm), 도모토 코이치(170cm)>

1993년 데뷔하여 올해 12년째가 되는 그룹 Kinki Kids(킨키키즈)입니다.  킨키키즈는 데뷔 싱글부터 최신 싱글까지 모든 싱글이 오리콘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기록은 현재 기네스 기록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정말 대단한 그룹이죠? 개인적으로 킨키키즈의 감미로운 발라드 노래를 너무 좋아합니다. 가수뿐만아니라 MC, 드라마 등 다방면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도모토 츠요시는 일본 연예계를 대표하는 옷 잘입는 스타중에 한명입니다(관련글 : 슈트가 잘 어울리는 일본연예인 TOP 5). 또한, 그는 10편이 넘는 드라마에 출연했으며 수 많은 히트작을 만들어냈습니다.

대부분 180cm가 안되지만 일본을 대표하는 연예인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실제키는 프로필에 공개된 키보다 더 작을 가능성이 많이 있겠죠? 하지만, 180cm가 안되는 키를 가졌지만  일본 연예계를 이끌어가는 남자 연예인들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공교롭게도 모두 자니스 사무소 소속이네요. 이것만 봐도 알 수 있듯이 키가 작다고 루저(loser 실패자)라고 볼 수 없겠죠? 오히려 170cm가 안되는 작은 키를 가진 연예인들이 더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루저남입니다. 하지만, 부끄럽지도 않고 누구보다 떳떳하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번 논란이 어떻게 끝나게 될지 모르겠지만, 루저라는 단어를 키에 비유한다는 자체가 물질만능주의와 외모지상주의가 팽배해 진것이 아닌지 답답할 따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