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먹거리 이야기

일본, 남성을 위한 캔커피!

하루에 한잔 모닝커피는 저의 일상생활이 되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커피 좋아하시죠? 특히 모닝커피! ^^ 현대인들에게 커피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누구나 좋아하는 기호식품이 되었습니다. 일본인들도 커피를 즐겨마시며 판매되는 캔커피의 종류도 셀 수 없이 많습니다. 캔커피의 종류도 다양하며, 그 맛도 천차만별입니다. 일본인 남성 25세 ~ 34세 일하는 남성을 대상으로 캔커피를 마시는 시간대를 조사하였는데, 아침 업무전, 점심 식사 후에 이어 오후 2시부터 5시의 휴식 타임에 많은 캔 커피를 마시고 있다고 합니다. 코카콜라 캔커피 브랜드 조지아(GEORZIA)에서는 이런 조사를 바탕으로 새로운 신상품 캔커피를 발매하였습니다.

일하는 남성의 오후의 휴식이라는 테마를 가지고 만든 코카콜라의 신상품 조지아 호우비 브레이크(ジョージア ご褒美ブレイク)입니다. 일의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모티베이션(동기부여)를 높일 수 있는 커피라는 컨셉입니다.

<조지아 커피CM 화면 캡쳐>

 커피의 향기와 희미한 달콤함을 더하는 것으로 최상의 휴식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커피. 캔커피의 디자인은 석양을 이미지로 한 보라색과 오렌지의 컬러로 연출하였으며 이 디자인은 치유되는 풍경을 뜻하는 것이라고 하네요! 스트레스를 없애준다라는 뜻으로 해석해도 되겠죠? ^^ 캔커피 디자인 하나에도 이렇게 많은 의미가 담겨있네요.

가격은 120엔(약 1500원)입니다. 우리나라 대형 마트에 파는 250원짜리 캔커피를 생각하면, 돈이 아깝다는 생각도 들겠지만, 일본 대부분의 캔커피 가격은 100엔(약 1300원)이상 이랍니다.^^ 저도 남자라서 그런지 이렇게 남성들을 타켓으로 한 커피가 나온다면, 가장 먼저 마시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떠세요? 먹어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