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만화 이야기

일본인들이 좋아하는 순정만화는?


 여러분들은 만화 좋아하세요? 10여년전 책방이 한창 유행할때 친구들과 돌려보는 만화책이 그렇게 재미있었는데.. 이제는 만화책을 빌려주는 곳도 보는 사람도 많이 줄어든 것 같습니다. 제가 주로 좋아했던 만화장르는 학원물이나 스포츠물이었습니다. 대부분의 남성들이 이런류의 장르를 좋아하죠. 여성분들은 대게 학원물이나 아름다운 사랑이야기를 그린 순정만화를 좋아하는 편입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장르의 만화를 좋아하세요? 오늘은 일본인이 좋아하는 순정만화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만화의 장르도 다양하고 아직까지 만화책을 즐겨보는 일본인들은 어떤 순정만화를 좋아할까요?



터치

야구를 테마로 고교생의 순애를 그린 만화 터치입니다. 주간 소년 선데이에서 1981년부터 1986년까지 연재된 텔레비전 애니메이션입니다. 애니메이션 뿐아니라 드라마, 영화로도 제작되었습니다. 6000만부 이상을 판매하였으며 최근 영화화 되어 엄청난 흥행성적을 거두었습니다. 고교 야구와 연애, 두가지 주제로 스토리가 전개되며 성별이나 연령층에 불문하고 인기가 있는 만화 입니다.


러브 콘(러브 콤플렉스)


2001년 부터 2006년까지 마가레트에 연재된 순정만화 입니다. 오사카의 고교를 무대로 하여 키 큰 소녀와 키작은 소년이라는 설정 및 그에 따른 두 사람의 각자의 콤플렉스를 유쾌하게 그린 발랄한 러브 스토리입니다. 오사카를 무대로 하였기 때문에 주인공들의 재미있는 사투리로 큰 웃음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키 큰 소녀와 키 작은 소년이 만들어가는 사랑! 실제 일어날 법한 일이기도 하네요. 요즘에는 여성들이 남성보다 키가 더 큰 사람도 볼 수 있으니까요.^^ 우리나라 마니아들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만화이기도 합니다.
 
천사가 아니야

설립된지 얼마 되지 않는 사립학원을 중심으로 움직이고 있는 4명의 등장 인물의 사랑 이야기 입니다. 전개가 무척 빠르며, 아기자기한 사랑의 이야기가 숨겨져 있는 작품입니다. 코믹판 8권 완전판 4권으로 구성된 비교적 짧은 만화이지만, 큰 인기를 끌며 일본 유명 연예인 팬도 많은 만화입니다. 누구나 가끔씩 하루를 시작하게 될때 오늘 하루도 힘차게! 그러면 왠지 좋은 일이 생길 것 같은 느낌이 들어!라는 생각을 하게된다. 만일 최근 이런 생각을 한적이 없다면, 천사가 아니야를 한번 읽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꽃보다 남자

역시 최고의 순정만화로는 꽃보다 남자가 선정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드라마로 리메이크되어 큰 사랑을 받았던 꽃보다 남자. 가난한 주인공 마키노 츠쿠시와 정반대의 사람인 F4 도묘지와의 러브 스토리를 그린 만화입니다. 1992년부터 2004년까지 연재 되었던 꽃보다 남자는 애니메이션, 영화, 드라마 등 모두 성공하며 일본 최고의 순정만화가 되었습니다.


이밖에도 캔디캔디, 핫로드, 너에게 닿기를 등이 인기 순정만화로 선정되었습니다.  순정만화는 대체로 주 독자층이 여성이지만, 최근에는 남성들도 이런 순정만화에 점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순수한 연애 감정과 따뜻한 사랑 이야기를 느끼고 싶다면, 순정만화 한편을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좋아하는 순정만화가 있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