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IT 이야기

방수카메라로 바캉스 준비하자!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습니다. 빠르면 이번달 늦으면 다음달 초부터 해수욕장이 개장합니다. 여름이 되면 바다로, 계곡으로 산으로 많은 사람들이 바캉스를 떠나게 됩니다. 여행이나 스포츠에서 빠뜨릴 수 없는 디지털 카메라. 물놀이를 하러가서 사진을 찍을때 항상 사진기에 물이 들어가지 않을까? 라며 걱정을 많이 합니다. 최근 이런일들을 대비하여 방수형 디지털 카메라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비가 와도 걱정없고, 바람이 많이 불어도 걱정없고, 저온, 충격에도 강한 터프한 방수형 카메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산요 Xacti DMX-CA9
 
 산요 Xacti DMX-CA9 입니다. 수중에서 HD 동영상이 찍히는 동영상 디지털 카메라. 동영상과 정지화면의 촬영은 독립 버튼으로 조작. 수중에서는 액정이 보기 어려운것이 단점입니다. 산요 특유의 디자인을 고수한것 같습니다. 900만화소


 산요 Xacti DMX-CA9의 수중촬영 사진
35mm F3.5  조개 안에 들어가 있는 불가사리. 샤프하고 불가사리의 촉가의 투명감까지 재현되었다.

2.팬탁스 Optio W60

  팬탁스 Optio W60입니다.  2만엔대(약20~30만원)로 살수있으며, 광각 28mm로써 5배 줌까지 가능한 모델입니다. 화면의 구석구석까지 핀트가 잘맞는게 특징. 깔끔한 디자인이 매력적이네요.  1000만 화소


  팬탁스 Optio W60의 물위에서의 촬영 사진 28mm F3.5 하늘과 물의 푸른빛이 선명하게 기록되어 일반 디지털 사진기에 뒤지지 않는 모델입니다.

3.루믹스 DMC-FT1

  루믹스 DMC-FT1 모델입니다. 역시 디자인은 루믹스가 최고 인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사진기이비니다. 최신 기능을 모두 탑재한 방수 모델. HD 동영상이 독립 버튼으로 간편하게 녹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심플한 디자인과 오렌지 색이 인상적이네요. 물속에서도 눈에 확들어오는 모델. 1210만화소

 루믹스 DMC-FT1의 수중촬영 사진입니다.    28mm F3.3 물고기의 거친 살갗의 질감까지 훌륭히 재현되었습니다.

5. 캐논 PowerShot D10

  캐논 PowerShot D10의 모델입니다. 말이 필요없는 캐논 디지털 방수 사진기 입니다. 1210만화소를 지원하며 보디가 튼튼하며, 레저용의로 적합한 카메라 입니다. 인기 카메라.

 
  4가지 커버가 따로 구비 되어있어서  디자인에도 신경쓸수있으며, 휴대용으로 아주 좋은 카메라입니다.

6.올림픽스 TOUCH-8000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 올림픽스의 모델로 광각 28 mm로 4개의 수중 모드촬영이 가능하며 수중 고화질 촬영에 적합하도록 만들었습니다. 최근 카메라 업계에서 올림픽스 카메라가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것같습니다.1200만화소

    올림픽스 TOUCH-8000 수중 촬영 사진 28mm F3.5  부드러운 느낌의 묘사가 특징이며 4가지 모드를 사용할수있는 장점이 있다. 위 사진은 수중 와이드 1의 사용모습

7.후지필림 파인픽스 Z33WP

  후지필림 파인픽스 Z33WP의 모델입니다. 한 손에 들어가는 최경량 모델. 조작 버튼이 쉽고, 배열이 심플하여 누르기가 쉽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살수있어 인기가 많은 모델...1000만화소
 
  헤엄치는 물고리를 1/140초에 촬영. 수중의 분위기가 잘 나와 있습니다. 옵션으로 실리콘 자켓도 추가로 준다고 합니다.



  7가지 방수형 디지털 카메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마음에 드는 카메라가 있으신가요?  저도 수중촬영을 위하여 방수캡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여 사용한적이 있는데.. 수중촬영이 매우 불편했으며, 촬영한 사진도 만족하지 못했습니다. 이런 방수형 디지털 카메라가 한대 있었으면 참 좋았을것 같았다는 생각이 드네요. 물속에서 물고기와 함께 추억을 남길때 편리한 방수형 카메라. 현재 일본 시중에 팔리고 있는 방수카메라의 가격은 한화 20만원~ 50만원 사이였습니다. 아직 디지털 방수카메라가 많이 보편화되지 않았지만 몇년후면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게 될꺼라는 생각을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