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IT 이야기

스마트폰 필요없는 기능 TOP 10

스마트폰 필요없는 기능 TOP 10


스마트폰은 매년 다양한 모델이 발매되고 있습니다. 최신 기종이 출시되면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이 구형이 되는데, 요즘에는 너무 빨리 구형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변화가 빠르고, 너무 빠르게 발전이 되고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의 새로운 기능에 따라가기 힘들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최신 스마트폰에는 다양한 기능들이 첨가되어 있는데요. 그런데 이런 기능들이 일부 사용자들에게는 필요 없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어떤 기능인지 알아보겠습니다.


10위 블루투스 기능

블루투스 기능이 기본적으로 탑재 되어 있음에도 거의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나잇대가 어느 정도 있는 분들이라면 블루투스 기능을 거의 사용하고 있지 않지요.




9위 원세그 기능

원세그 기능은 일본의 디지털 휴대 이동방송 서비스의 명칭으로 스마트폰으로 시청할 수 있는 TV 방송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기본적으로 원세그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8위 대형 화면

일본인들은 5인치 이상의 스마트폰을 별로 선호하고 있지 않습니다. 휴대에 불편하다는 이유가 가장 크다고 할 수 있지요.


7위 화면의 자동 회전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볼 때에 자주 이용되는 자동 회전 기능 그런데 자신의 마음대로 화면이 자동으로 회전이 되지 않아서 불편했던 적도 많이 있지요. 개인적으로도 자동회전 기능이 없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적이 많이 있습니다.



6위 생체 인증(지문 인증)

일부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지문 인식과 같은 스마트폰 기능을 불편해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인식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는 이유가 가장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아이폰은 잘 되는 것 같음)


5위 영상 통화

스마트폰 사용자 중에서 영상 통화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 많이 있을텐데요. 영상 통화 기능은 스마트폰 기능 중에서 불필요한 기능으로 항상 손꼽히고 있는 것 같습니다.



4위 음성 입력 기능

음성 입력 기능도 대부분의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음성 입력 기능은 제대로 인식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지요. 음성 입력 기능을 시도하다가 결국은 손으로 입력한 경우도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3위 지갑 휴대폰 기능

요즘은 휴대폰으로 모든 것이 가능한 시대인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페이가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으로 오프라인 쇼핑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아직까지 사용하는 방법이 익숙하지 않고, 신용카드를 직접 결재하는 것에 익숙해져 있다는 것입니다. 아직까지는 스마트폰에서 불필요한 기능이라고 말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2위 음성 검색 기능

음성으로 입력하는 것 외에 음성으로 검색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이것 역시 제대로 인식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에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분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1위 프리 인스톨 앱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깔려 있는 앱의 경우 사용 빈도가 상당히 낮습니다. 운영체제와 함께 자동으로 깔리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이런 어플들은 메모리를 낭비하고, 쓸데 없는 용량을 취하고 있지요. 그리고 삭제도 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사용자의 편의성을 위해서라도 프리 인스톨 앱도 스스로 설정하고 추가, 삭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저도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지만, 사용하지 않는 기능들이 상당히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도 개인적으로 프리 인스톨 앱과 음성 인식(입력) 기능은 정말 불필요하다고 생각되네요. 음성 입력 기능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거의 사용해보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여러분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어떤 기능이 불필요하다고 생각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