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문화 이야기

모닝구무스메 역대 인기순위

모닝구무스메 역대 인기순위


모닝구무스메(モーニング娘)는 일본을 대표하는 여성 아이돌 그룹입니다. 헬로! 프로젝트에 소속된 그룹으로 1997년 결성이 되어 1998년 메이저로 데뷔를 했지요. 1990년대 말부터 2000년대 전반에 걸쳐 일본 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으며, 결성한지 19주년이 된 2016년에도 싱글이 오리콘 차트 베스트 5위 안에 드는 등 현재까지 인기를 유지하며 활동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장기간 모닝구무스메가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새로운 멤버가 들어오고, 기존 멤버는 탈퇴를 하며 팀에 변화를 조금씩 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졸업 혹은 탈퇴라고 표현하며 멤버들의 교체가 꾸준히 이어졌지만 모닝구무스메라는 이름은 변하지 않고 있습니다. 모닝구 무스메가 하나의 브랜드가 되었다고도 말을 할 수 있지요.



최근에는 미치시게 사유미(나이 1989년 7월생)가 이번 가을에 모닝구 무스메를 졸업한다고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전 멤버였던 고토 마키가 결혼을 하는 등 모닝구 무스메가 다시 대중들에게 주목을 받으면서 그룹 자체의 인기가 다시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역대 모닝구 무스메 멤버들 중에서 어떤 멤버가 큰 인기를 얻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0위 후지모토 미키(藤本美貴 모닝구무스메 6기)

가녀리지만 활발하고, 귀여운 얼굴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9위 미치시게 사유미(道重さゆみ 모닝구무스메 6기)

한 때 주춤했던 모닝구무스메라는 그룹이 부활을 할 수 있게 만든 멤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모닝구 무스메를 지탱하고 있는 멤버로 귀엽고 열심히 활동하는 점에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8위 나카자와 유코(中澤裕子 모닝구무스메 1기)

모닝구무스메의 리더로서 한 시대를 이끌어간 인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리더로서 뛰어난 자질을 가지고 있으며, 언변도 뛰어나 많은 이들로부터 사랑을 받았습니다.



7위 야마구치 마리(矢口真里 모닝구무스메 2기)

건강한 미소로 큰 인기를 끌었으며, 작고 귀엽고 밝은 캐릭터로 팬들에게도 큰 힘을 주었습니다.



6위 이치이 사야카(市井紗耶香 모닝구무스메 2기)

미소년 같은 느낌으로 귀엽고, 모닝구무스메 멤버들 중에서도 미모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캐릭터가 재미있고 귀여운 것 역시 그녀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지요.



5위 이이다 카오리(飯田圭織 모닝구무스메 1기)

검은 머리에 롱 스트레이트가 잘 어울렸던 멤버로 키가 크고 멋있는 느낌이 있습니다.



4위 요시자와 히토미(吉澤ひとみ 모닝구무스메 4기)

활동적이고 노래와 춤도 잘하는 멤버입니다. 그리고 특이하게도 스포츠를 잘 하는 멤버로 알려져 있지요. 축구를 무척 잘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위 이시카와 리카(石川梨華 모닝구무스메 4기)

전형적인 아이돌 캐릭터를 가진 인물로 스타일이 좋고, 예쁜 얼굴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이시한 느낌과 미인의 얼굴을 모두 가지고 있는 멤버로 인기를 얻었지요.



2위 고토 마키(後藤真希 모닝구무스메 3기)

고토 마키는 최고의 인기를 얻었던 멤버 중의 한 명입니다. 지난 2014년 회사원과 결혼을 하여 큰 화제가 되기도 했지요. 최고의 애교를 가진 멤버로 섹시한 미인형으로 사랑을 받았습니다. 모닝구무스메의 전설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1위 아베 나츠미(安倍なつみ 모닝구무스메 1기)

모닝구무스메 초기 멤버로 멤버 중에서 가장 예쁜 멤버로 평가를 받았습니다. 청춘하면서 소박한 느낌 현재도 옛날과 변함없이 귀엽고, 사랑스러운 멤버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모닝구무스메는 과거에는 엄청난 인기를 끌었지만, 현재에는 과거만큼 큰 인기를 끌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모닝구무스메 멤버들 중에서도 벌써 졸업을 한 이들이 더 기억되고, 아직까지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할 수 있지요. 이 때문에 역대 모닝구무스메 인기 아이돌 순위에서도 초기 멤버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데뷔 19년차가 되었지만, 아직까지 모닝구무스메라는 그룹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것이 신기하게 느껴지기도 했는데요. 아이돌 그룹을 하나의 브랜드화 시켜 오랫동안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것 자체가 대단한 게 아닌가 생각되네요.



일본에 비해서 우리나라 걸그룹의 경우 수명이 상당히 짧은데요. 큰 인기를 끌었지만, 나이가 들고 결혼 등의 이유로 팀이 해체가 되는 것이 안타깝게 느껴집니다. 우리나라도 모닝구무스메처럼 그룹을 하나의 브랜드로 만들어 오랫동안 대중들 곁에 있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모닝구무스메를 보면 확실히 우리나라 걸그룹들의 비주얼이 좋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되는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