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먹거리 이야기

낫토 맛있게 먹는 방법, 낫토 먹는법


낫토 맛있게 먹는 방법, 낫토 먹는법


지난 글에서 일본인들이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먹는 낫토의 효능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지난글 보기<링크> 그런데 낫토를 못먹는 사람들이 많이 있을텐데요. 아무래도 우리나라 음식과는 전혀 다른 음식이고, 촉감이나 맛 등이 전혀 한 번도 느껴보지 못한 맛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낫토를 먹는 것이 서투른 사람을 위해서 낫토를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낫토를 싫어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방법


1. 마요네즈에 버무리기
낫토는 특유의 냄새가 있습니다. 우리나라로 따지면 청국장에서 냄새가 나는 것처럼 낫토에서도 냄새가 나지요. 발효음식이기 때문에 피할 수 없는 음식 냄새라고 생각하는데요. 그런데 낫토를 마요네즈에 버무리면, 낫토 특유의 냄새를 줄일 수 있답니다. 마요네즈의 유분과 산미가 낫토의 냄새를 줄여준답니다.


2. 레몬 즙, 식초를 더한다
레몬 즙이나 식초를 낫토에 살짝 뿌리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는데요. 레몬과 식초의 산미가 냄새를 줄여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김치와 함께 먹는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즐겨 먹는 김치와 함께 먹는 것도 낫토를 맛있게 먹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김치와 낫토 모두 발효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데, 김치의 유산균과 낫토와 만나면 더 풍부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어쩌면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가장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일본인들도 낫토와 김치를 섞어서 많이 먹고 있답니다.


4. 기름에 튀긴다.

낫토를 기름에 튀기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기름에 튀기게 되면, 낫토 특유의 냄새를 줄여줄뿐만 아니라 맛도 더 좋아지지요. 낫토 그대로 그냥 튀겨도 되고, 유부에 넣거나, 김에 말아서 튀기는 것도 좋습니다. 그러나 낫토를 튀기게 되면 그만큼 영양소는 많이 줄어들 것 같네요.


이렇게 약간만 신경을 써서 먹으면 낫토의 냄새를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파를 짧게 썰어서 간장을 살짝 뿌린뒤, 달걀 노른자와 잘 버무려서 먹는 것이 가장 좋더라구요. 그리고 카레 가루를 넣어서 조리를 하거나 채소와 볶아서 먹는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낫토에는 비타민 B2와 비타민E가 많이 들어가 있어서 다이어트, 질병 예방 작용, 피지 분비를 조정하여 피부에 탄력과 윤기를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이 때문에 겨울철 건강을 위해서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식품이지요. 낫토를 싫어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맛있게 먹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낫토를 먹고 싶은데, 맛이 없고 냄새가 나서 못 먹겠다고 하는 분들이라면 이런 방법을 써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