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먹거리 이야기

맥주를 보다 맛있게 먹는 방법


맥주를 보다 맛있게 먹는 방법

맥주는 여름에 가장 맛있는 계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본인들은 맥주를 무척 좋아하는데요. 올해는 일본의 경기도 조금 회복 되었고, 날씨도 무더워서 맥주의 소비가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도 여름이 되면 맥주 소비가 급증한다고 합니다.^^

어떤 음식을 먹더라도 먹는 방법에 따라서 맛이 달라지는 만큼 맥주를 먹을 때에도 사소한 선택에 따라서 맥주의 맛이 달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시원한 맥주를 더 시원하고 맛있게 먹기 위해서는 맥주 잔의 선택도 무척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맥주 잔을 선택할 때에는 어떤 것을 주의해야 하는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1. 컵 전용 스펀지를 준비하세요.
컵은 씻을 때에는 컵 전용 스펀지를 사용하여 씻는 것이 좋습니다. 시원한 맥주를 마시려는 순간 컵이 제대로 씻기지 않았거나, 기름기가 컵에 남아 있다면 맥주를 마시고 싶은 마음이 사라질지도 모르겠습니다. 유분기가 많은 식기를 씻다보면 컵에도 이물질이 붙을 수 있으니 컵을 씻을 때에는 컵 전용 수세미를 사용하는 것이 어떨까요?

2. 씻고 난 후에는 자연건조
컵을 제대로 씻고 난 다음에 헹주로 컵을 닦아서 보관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헹주로 컵을 닦을 경웨 유분이나 실밥 등이 잔에 붙을 수 있으므로 사용을 피하고, 세척 후에 자연 건조 시키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3. 맥주잔을 냉동실에 보관한다?
좀 더 시원한 맥주를 마시고 싶어서 맥주잔을 냉동실이나 보관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는데요. 그러나 이것은 맥주의 맛을 떨어뜨리는 요인 중의 하나라고 합니다. 맥주가 시원한 상태라고 한다면 맥주의 적정온도(맛있는 온도)를 더 떨어뜨려버리게 됩니다. 그리고 잔에 결로가 쉬워서 물방울에 따라서 맥주를 따를 때에 거품 발생의 차이가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맥주 잔이 너무 차갑다고 맥주가 더 맛있는 것이 아니니 맥주잔은 냉장실에서 시원하게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잔을 냉장실에서 적당히 차갑게 만들면, 맥주가 따뜻해지는 것을 막아줘서 맥주의 상쾌감을 더해 줍니다)


맥주를 어떤 것으로 마시느냐에 따라서 맥주의 맛이 달라질 수 있으니, 보다 맛있는 맥주를 마시고 싶다면, 맥주잔을 씻는 것도 보관하는 것도 신경써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