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스포츠 이야기

'WBC' 일본 네티즌이 예상한 우승국은?

제 2회 WBC 결승전은 대한민국 VS 일본의 경기가 결정되었습니다.


오늘 열린 일본과 미국의 준결승전에서 일본이 9-4로 승리하면서 대한민국은 일본과 결승전을 벌이게 되었습니다. 벌써 일본과 5번째 맞붙게 되었습니다.
이정도면 월드 베이스 클래식이 아니라,
한일 야구전이라고 말해도 괜찮을듯 합니다. 일본은 예상대로 강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미국이 이겨주길 바랬지만, 미국은 수비실책과 의욕없는 경기력, 투수 교체 타이밍을 놓쳐, 스스로 무너졌습니다. 미국의 어이없는 투수 교체 타이밍을 보고 또 한번 김인식 감독의 용병술이 얼마나 대단한지 느끼게 되었습니다. 미국의 패배로 또 한번 지긋지긋한 한일전을 치루게 되었습니다. 대한민국 대표팀 김인식 감독은 누가 이기더라도, '투수 소모를 많이 한 팀이 올라왔으면 좋겠다'라는 말을 했었는데.. 일본은 5명의 투수가 마운드에 올라왔지만, 선발투수 마쓰자카와 30개 이상 던진 마하라 이외에 내일 다시 마운드에 올라설 수있기 때문에, 큰 도움은 되지 못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일본의 강타자 무라타가 부상으로 나오지 못하기 때문에, 그나마 다행입니다. 내일 한일전은 박빙의 승부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거침없이 말하기로 유명한 일본 락텐의 노무라 감독은 지금은 한류붐, 조심스럽게 한국의 우승을 예상한후 일본 네티즌의 뭇매를 맞고 있습니다.

내일 펼쳐질 대한 민국과 일본의 우승국을 예상하는 설문에서 일본 네티즌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을까요?
                                      1. 일본 우승 2. 한국 우승 3. 연장전 돌입(출처:야후재팬)

뚜껑은 열어봐야 알겠지만, 자국 선수를 응원이라도 하듯 많은 네티즌들이 일본의 승리를 예상하고 있습니다.(일본인을 대상으로 설문한것으로 당연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의외로 우리나라가 우승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꽤 많았습니다. 각 국의 승리를 예상한 네티즌의 반응을 간략히 살펴보면,

got*obj**t62...さんは韓国が勝利を予想しています私が指示したほうが負ける。だからこっちに賭けました
한국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제가 걸면, 져요. 그래서 한국쪽에 걸었습니다.
wbc31fsd..さんは韓国が勝利を予想しています野村が言ったから
한국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노무라가 말했기때문에...
NIISEN@鴎仕様さんは日本が勝利を予想していますWBC優勝国に韓国が刻まれるのは日本野球のプライドが許さない

일본의 승리를 예상 합니다. WBC우승국에 한국이 새겨지는것을 일본 야구의 프라이드(자존심)가 허락하지 않습니다.
Toshiさんは日本が勝利を予想しています勝ってマウンドに日の丸をたてよう。
일본의 승리를 예상 합니다. 이겨서 마운드에 일장기를 세우자!
shi**330*17さんは日本が勝利を予想しています何とかV2頼みますよ!!岩隈投手頑張って下さい。侍ジャパン、ファイト!!!!
일본의 승리를 예상 합니다. 어떻게든 V2 이와쿠마선수 사무라이 재팬 화이팅!

kashiko1000さんは日本が勝利を予想しています目指せ、世界一!
일본의 우승을 예상합니다. 노려라, 세계제일!
兄ちゃんさんは韓国が勝利を予想していますことごとく反対に賭けていい結果になっているので、言うまでも無く韓国に投票!これで日本が優勝するでしょう!
한국의 승리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걸면, 좋은 결과가 있었기때문에 말할것없이 한국에 투표! 이것으로 일본의 승리하겠죠!
the*t*rc*xg8...さんは韓国が勝利を予想しています韓国が日本に連勝する事はあっても連敗することはないでしょう。韓国に負けます。間違いなく。。。
한국이 승리를 예상합니다. 한국이 일본에 연승한적은 있어도, 연패한적은 없죠? 한국에 집니다. 틀림없이...

내일 결승전 선발투수로 또 다시 만나게 된 봉중근 VS 이와쿠마 히사시
일본의 선발투수는 2008년 퍼시픽리그 MVP, 다승왕, 방어율왕
 라쿠텐 소속의 이와쿠마 히사시 선수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마쓰자카 보다 더 위력적인 투수라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1라운드 순위 결정전에서  한번 맞붙은 경험이 있고, 불붙은 우리 나라의 타선력을 생각한다면, 충분히 공략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의 선발투수는 일본전에서 2승을 거둔, 봉중근 선수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봉중근 선수에게 두번이나 진 일본도 특유의 컴퓨터 야구로 봉중근 선수의 구질을 치밀하게 파악하고 나온다면, 어려운 경기가 될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하지만, 김인식 감독의 뛰어난 용병술과 정현욱, 정대현, 임창용등으로 이어지는 완벽한 계투진을 구성된 대한민국이라면, 또 한번 승리하는 모습을 보여줄꺼라고 믿고 있습니다.물러설곳 없는 마지막 승부!

대한 민국 VS 일본의 결승전에서 대한민국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며,
또 한번 세계를 놀라게 하는 순간을 기다리겠습니다! 대한민국 대표팀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