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연예계 이야기

아사히 음료 원다 카페오레, AKB48 마케팅 효과!


아사히 음료 원다 카페오레, AKB48 마케팅 효과!

아사히 음료 원다 카페오레(ワンダカフェオレ)에서는 인기 걸그룹 AKB48을 이용한 마케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AKB48은 우리나라로 생각하면 소녀시대 정도 되는 걸그룹인데, 일본에서 이들의 영향력은 대단하다고 할 수 있지요. 그래서 AKB48과 관련된 상품이 나오면 소위 말하는 AKB48 오덕후로 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AKB48 오덕후는 이런 상품이 나올 때마다 종류별로 구입하는 경우가 많다.

그동안 아사히 음료 '원다 카페오레'에서는 AKB48을 광고모델로 내세우면서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해왔는데요. AKB48 멤버들의 씰이 붙어져 있는 디자인 마그넷캔, 핸드폰 줄 등이 붙어 있는 한정 음료가 발매되어, 팬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지요.


저도 이벤트를 할 때마다 이런 캔음료를 자주 사먹는데, 위 사진처럼 자동차 프라모델이 나왔을 때, 구입하지 못한 것이 무척 아쉽게 느껴집니다. 한정 커피와 함께 이런 장난감이 함께 붙어서 판매되고 있는 것이 가끔은 부럽게 느껴지기도 해요. 100엔~150엔 정도밖에 안되는캔음료에 이런 재미있는 장난감이 붙어 있다는 것이 왠지 구입하면 큰 이득이라는 생각이 들 때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이런 한정상품 캔 음료가 발매되면 구입하는 사람들이 더 많이 있는 것 같아요. 이번에 발매되는 한정 음료는 AKB48의 멤버와 벚꽃을 디자인한 <AKB48 디자인캔>을 오는 4월 16일부터 한정 판매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AKB48의 멤버 13명이 벚꽃과 함께 배치된 봄에 딱 맞는 디자인으로 캔 측면에는 각 멤버들의 사인도 들어가 있는 한정 디자인으로 발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마 이번에도 AKB48 오덕후에게 큰 인기를 얻지 않을까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