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문화 이야기

일본 젊은 남녀들의 크리스마스 사정(事情)


일본 젊은 남녀들의 크리스마스 사정(事情)

이제 곧 크리스마스입니다. 크리스마스는 누군가에게는 무척 기다려지는 날이고 누군가에게는 별로 기다려지지 않는 날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커플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크리스마스를 보다 행복하게 보내기 위해서 많은 준비를 할 것입니다. 그러나 솔로들에게는 그저 빨리 지나갔으면 좋을 날일 수도 있을 것입니다.

크리스마스에는 항상 신경쓰이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크리스마스 선물인데요. 커플이 있던지 없던지 간에 크리스마스를 선물을 챙겨야 할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누구에게나 부담되는 날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이지요.





이번 글에서는 일본 20대 미혼 남녀들의 크리스마스 사정(事情)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한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20대 미혼 남녀를 대상으로 한 조사에 따르면,

크리스마스를 함께 보내는 이성 파트너가 있습니까? 전체 중 64.6%가 없다. (여성 57.6%. 남성 72.6%) 여성보다 남성이 여자친구가 더 없는 이유는 여성의 경우 연상의 남자과 사귀는 사람이 더 많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크리스마스를 함께 보낼 수 있는 연인이 없다면? 가족과 함께 보낸다.(40%), 집에서 혼자 보낸다(20%)고 했습니다. 솔로들에게는 그저 크리스마스는 빨간날(노는날)에 불과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크리스마스를 함께 보낼 수 있는 연인이 있다면? 서로의 집에서 보내거나 집근처에서 보낸다.(40%), 멋진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한다.(22%), 일루미네이션을 보러간다.(11%)고 했습니다. 크리스마스를 함께 보낼 수 있는 연인이 있다면 장소는 어디든 상관이 없겠죠? 그러나 둘만의 행복한 시간을 가지려는 사람들이 더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크리스마스 선물, 예상 금액은? 남성은 약 2만 500엔(약 30만원), 여성은 1만 3천엔(약 19만원)으로 남성의 선물 예산이 여성의 약 1.5배가 되는 것 같습니다. 역시 남자의 선물 금액이 더 컸습니다. 어느 나라든지 데이트 비용은 여성보다 남성이 더 많이 내야 한다는 인식이 있는 것 같네요..

크리스마스 선물, 어떤 선물이 좋을까? 액세서리(28%), 사랑(마음13%), 의류(11%), 지갑, 가방(11%) 순으로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크리스마스 선물로 준비하고 있는 것들과 거의 비슷하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상대방의 사랑(마음)이겠죠?

일본 20대 젊은 남녀들의 크리스마스에 대한 생각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일본인들이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방법도 우리나라와 크게 다르지 않은 것 같네요.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크리스마스와 한 번 비교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크리스마스는 어떻게 준비하느냐에 따라서 극과 극의 날이 될 수도 있습니다. 누구에게는 무척 행복한 크리스마스로 기억될 수도 있고, 누구에게는 무척 불행한 크리스마로 기억될 수도 있겠죠...

얼마 남지 않은 크리스마스. 특별한 날인 만큼 모든 것을 신중하게 결정하여, 누구에게나 행복한 크리스마스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