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문화 이야기

일본 인기 아이돌 AKB48 멤버의 베드신에 팬들이 절망하는 이유!


일본 인기 아이돌 AKB48 멤버의 베드신에 팬들이 절망하는 이유!

우리나라에 소녀시대가 있다면 일본에는 AKB48이라는 아이돌 그룹이 있습니다. 일본에서 AKB48의 인기는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대단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AKB48의 팬들을 보고 있으면, 왜 오타쿠 문화가 만들어졌는지 쉽게 느낄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AKB48은 2005년 탄생한 여성 아이돌 그룹으로 아키하바라의 전용 극장인 AKB48극장에서 거의 매일 공연하고 있습니다. 팀 A, K, B, 4 등으로 나누어 활동하며, 팀 연구생까지 합쳐서 현재 총 59명의 멤버가 AKB48이라는 이름으로 활동 중입니다. 매년 탈퇴하는 멤버도 생기고 오디션에 합격하여 새롭게 합류하는 멤버가 있어 누가누구인지 잘 모를 때가 많이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무척 복잡한 그룹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멤버들이 너무 많이 있다 보니 일본인들도 헛갈려 하는 경우가 많이 있지요.

왼쪽부터 오오시마 유코, 이나모리 이즈미, 카리나, 요시타카 유리코

지난 10월 17일 후지TV에서는 일본의 인기 여배우 카리나, 요시타카 유리코, AKB48의 멤버 오오시마 유코(大島 優子 :おおしま ゆうこ)가 출연하는 '내가 연애할 수 없는 이유(私が恋愛できない理由)'가 첫 방송 되었습니다. 이 드라마는 연애 부전 증후군에 빠진 여성들의 모습을 그린 드라마로 AKB48의 멤버이자 연기자로 활동하고 있는 오오시마 유코가 드라마에 출연한다고 하여 방영 전부터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를 반영이라도 하듯 매회 15%가 넘는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지요..

AKB48 멤버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연애를 해서는 안된다!

그런데 이 드라마에서 나온 '키스신과 베드신'이 온라인상에서 큰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AKB48의 오오시마 유코의 키스신과 베드신이 지난 11월 7일 4회에서 나왔기 때문입니다. 오오시마 유코가 연기하는 마나코라는 역은 연애에 서투른 22세의 여성으로, 남성을 사귄 경험도 없다는 설정입니다. AKB48로 활동하고 있는 오오시마 유코에게는 딱 맞는 배역이었습니다. 그 이유는 AKB48이라는 아이돌 그룹은 실제로 '연애금지'라는 규칙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AKB48의 멤버 중 누가 연애를 하거나 스캔들에 휘말리게 되면 큰 화제가 되고, 심할 경우 그룹을 탈퇴해야 될 수도 있습니다.

베드신의 수위는 무척 낮았습니다. 그러나 오오시마 유코의 팬들에게는 용납이 되지 않나 봅니다.

AKB48이 현재 이처럼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도 '연애 금지령'같은 조항을 만들어 철저하게 지키면서 팬들에게 작은 실망조차 주지 않기 때문이지요. 그런데 드라마를 통하여 갑작스럽게 키스신이나 베드신이 나와버리니 오오시마 유코를 좋아하는 팬들은 충격을 받고 절망을 하게 된 것이었습니다.

현재 넷상에서는 아직까지 그녀의 키스신과 베드신에 절망한 네티즌들은 격분하여 감정을 폭발시키고 있는데요. 드라마를 통해서이지만, '키스신과 베드신'을 통하여 '연애 금지룰'을 깨버린 것은 오오시마 유코 팬에게 있어서는 너무나 쇼킹한 사건이었던 것 같습니다.

논란이 되고 있는 베드신 캡쳐. 베드신의 수위는 최근 우리나라 드라마에서도 쉽게 볼 수 있는 수준

그녀를 좋아했던 네티즌들은 '키스신과 베드신에 너무 놀랐다. 충격이다. 배신을 당했다. 나의 기분을 배반했어. 연기라도 허락할 수 없다.' 등등의 절망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본 아이돌의 팬의 경우, 연애나 스캔들에 무척 민감한데, 이번 키스신과 베드신 때문에 오오시마 유코의 이미지에도 나쁜 영향을 미치게 될 것 같습니다.

만약, 소녀시대의 멤버 중 누가 드라마를 통하여 키스신이나 베드신을 하게 된다면, 우리나라 팬들 역시 무척 실망을 하게 될 것입니다. 설정에 의한 연기라고 하더라도 팬들에게는 큰 충격으로 다가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오오시마 유코의 팬들의 기분도 어느 정도는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어떤 나라든지 여자 아이돌 스타로 활동하는 것은 무척 어려운 일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