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한류 이야기

일본 검색어로 보는 카라 멤버들의 인기 순위.


일본 검색어로 보는 카라 멤버들의 인기 순위.

일본 가요계에서 국내 걸그룹들의 인기가 언제까지 계속될까요? 최근 포미닛, 카라, 소녀시대 등 국내 걸그룹들이 일본에 본격적으로 진출하였습니다. 데뷔 전 부터 일본인들의 반응과 언론의 반응을 살펴보면 현재까지 일본에 진출한 국내 걸그룹들의 성적은 예상보다 더욱 뜨거운 것 같습니다. 아마, 최근 일본 연예계에서도 가장 이슈가 되는 것은 한류 걸그룹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지난 11일 싱글앨범 '미스터'로 일본에 데뷔한 카라는 점점 한류 걸그룹의 중심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일본 최대 유선 방송기업인 유센(USEN)이 자사 채널을 바탕으로 일본 전국 거리의 유행 히트곡 랭킹과 동시에 리퀘스트, 방송횟수 등을 종합하여 매주 유센 제이팝 차트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카라의 인기를 말해주기라도 하듯 유센 제이팝 주간 종합차트에서 카라는 나카시마 미카에 이어 2위에 오르는 무서운 인기를 보여줬습니다.

카라 일본 공식 사이트

이번 랭킹 결과는 TV 방송뿐만 아니라 길거리에서 카라의 노래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는 말과 같습니다. 이렇게 빠르게 일본 가요계를 점령할지는 예상도 못했었는데 카라의 인기가 정말 대단한 것 같네요.

그룹 카라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멤버들 개개인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럼 일본에서는 어떤 멤버가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을까요? 일본 야후재팬 검색어로 멤버 개개인의 인기를 짐작해보겠습니다.


지난 6월부터 8월 17일까지 카라와 연관된 검색어 랭킹입니다.
1위 미스터
2위 이미지    
3위 니콜    
4위 동영상  
5위 한국   
6위 YouTube  
7위 하라    
8위 가사    
9위 블로그   
10위 카라 악수회    
11위 샤벳쿠리(지난 6월에 카라 출연한 방송프로그램)
12위 프로필
13위 멤버 
14위 지영
15위 CD 
16위 승연
17위 슷키리(8월 11일 NTV에서 방송된 예능프로그램, 카라 일본 첫 공중파 데뷔 라이브)
18위 규리
19위 이이토모(8월 19일 후지TV에 카라가 출연한 프로그램)
20위 유니버셜(카라의 일본 소속사)


멤버들 모두 큰 사랑을 받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단연 니콜에 대한 일본인들의 관심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니콜은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네요. 니콜이 멤버들 중에서도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이유는 그녀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 자체가 일본인들이 좋아하는 귀여움과 섹시함을 모두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미스터와 함께 추는 엉덩이 춤이 가장 잘 어울리는 멤버이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카라의 인기가 높아질수록 멤버 개개인에 대한 관심도 더욱 늘어날 것 같네요.

신인 그룹답지 않게 데뷔 후 부터 일본인들의 뜨거운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카라. 시간이 갈수록 높아지는 카라의 인기를 보고 있으니, 너무나 자랑스럽네요. 카라뿐만 아니라 국내 걸그룹들의 선전을 앞으로도 기대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