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한류 이야기

아이코닉 누른 카라, 일본 데뷔 후 지금까지 성적은?


아이코닉 누른 카라, 일본 데뷔 후 지금까지 성적은?

지난 11일 일본 데뷔한 카라의 인기가 날이갈수록 뜨거워지는 것 같습니다. 카라는 아이코닉
(ICONIQ)으로 2번째 앨범을 발매한 아유미와 앨범 발매일이 똑같았습니다. 아유미 역시 우리나라에서 활동한적이 있기 때문에 같은 날 앨범이 발매되는 카라와의 보이지 않는 경쟁에도 관심이 많았습니다.

아이코닉으로 활동하고 있는 아유미의 경우, 데뷔 앨범 '체인지 마이셀프'가 첫 주 오리콘 주간 앨범 차트 3위를 기록하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데뷔 앨범의 인기로 이번에 발매되는 두 번째 앨범도 무척 기대가 되었는데요, 하지만, 예상보다는 부진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 오리콘 데일리 싱글 음반 판매를 살펴보면, 카라는 5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아이코닉은 17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앨범 발매전에는 아이코닉이 카라보다 높은 순위를 기록할꺼라 생각했지만, 뚜껑을 열어보니 카라의 기세가 만만치 않은 것 같습니다.

(데일리 차트)

데일리 음반 판매 순위뿐만 아니라, 카라는 아이튠스 다운로드에서도 현재 3위를 기록하며, 그 인기를 짐작해볼 수 있었습니다. 지금과 같은 인기가 언제까지 지속될지 모르겠지만, 카라의 데일리 5위는 무척 의미가 있는 성적입니다. 국내 신인 그룹으로서는 빅뱅의 데뷔 싱글 데일리 4위에 이어서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하였다는 것과 국내 여성 아이돌 그룹의 가능성을 보여줬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기대를 한 몸에 받았던 아이코닉의 성적을 훨씬 웃돌고 있다는 것입니다.

(아이튠즈 다운로드 차트)

카라는 현재 음반 홍보 활동도 많이 하고 있는데, 도쿄 중심가를 이동하며 적극적으로 자신들의 음반을 홍보하고 있다는 것도 음반 판매에 큰 영향을 준 것 같습니다. 지금과 같은 인기라면, 데일리 순위가 아닌 주간 순위에서도 높은 순위를 전망해볼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 동안 국내 여성 아이돌 그룹을 JPOP에서는 거의 찾아볼 수 없었는데, 카라의 인기가 무척 반갑게 느껴집니다. 카라에 이어 소녀시대, 포미닛 등의 국내 여성 아이돌 그룹의 일본 진출도 계속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국내 가요계처럼 일본 가요계도 점령할 수 있을지 무척 기대가 됩니다.

일본 열도를 뜨겁게 달구며, 국민 아이돌로 거듭나고 있는 카라(KARA). 앞으로의 선전도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