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날뽀의 리뷰 이야기

패션 블로거라면.. 엘르엣진을 알아두자!

 현재, 필자는 본 블러그인 한국인이 본 일본이라는 블로그를 운영중임과 동시에  일본 패션과 먹거리 라는 오픈 캐스트를 운영중입니다. 오래전 부터 패션에 관심이 많고, 자주 접하다보니 패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패션사이트도 자연스럽게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최근에 접하게된 재미있는 패션 사이트를 하나 소개 해드릴까 합니다. 60여 년간 전세계를 이끈 엘르가 한국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는 트랜드리더를 위한 새로운 서비스 엘르엣진(http://www.atzine.com)입니다. 여러분들도 엘르(ELLE)라는 패션 잡지 즐겨보시죠? 우리나라에서도 꽤 유명한 여성 패션 잡지이며, 최신 패션 브랜드와 트랜드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패션 잡지로 정평이 나있습니다.

그럼 엘르가 선보이는 새로운 서비스 엘르엣진이 어떤 곳인지 살펴보겠습니다.

*한권의 잡지책을 보는 듯한 느낌 엘르엣진*

엘르엣진을 만난 첫 느낌은 한 권의 잡지를 보는 것 같았습니다. 요즘 엣지라는 말이 유행하듯이 엘르엣진도 엣지 있는 첫 인상을 안겨 주었습니다. 엘르엣진은 남녀옷, 화장품, 액세서리, 트랜드 등 다양한 패션 정보와 최신 패션트렌드를 한 곳에서 알아볼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먼저 엘르엣진에서 소개하는 화장품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새로운 화장품과 화장품의 성능 효능 등을 설명해 놓았으며, 쇼룸을 통하여 진짜 화장품 매장을 방문한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직접 화장품 매장을 방문한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위 이미지는 랑콤 화장품의 쇼룸입니다. 엘르엣진 사이트 내에서만 느낄 수 있는 세계 최초의 VR(가상현실) 쇼룸이라고 합니다. 입체적으로 만들어진 쇼룸은 실제로 화장품 매장을 방문하여, 직접 상품을 만지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인터넷 패션 사이트를 통해서 느낄 수 없었던 새로운 사이트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브랜드 버버리의 쇼룸*

쇼룸은 엘르엣진의 어디에서나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아래에 보이시는 쇼룸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매장에 들어온 듯 한 가상현실 공간이 만들어집니다.

*리바이스 쇼룸에 들어가보겠습니다*

쇼룸이 들어가서 옷이 있는 위치에 보이는 빨간 점을 클릭하시면 다양한 상품이 나오게 됩니다.

*줌인을 통하여 상품의 질감을 좀 더 자세히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클릭한 상품에 대한 설명과 가격 그리고 상품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보고 싶을때는 줌인을 클릭하시면, 상품의 질감까지 볼 수 있도록 아주 가까운 화면을 볼 수 있었습니다. 직접 입어볼 수 없다는 것 빼고는 모든 것이 매장을 방문하는 것 같은 느낌을 들게 했습니다.
 

*SAVE에 자신이 맘에 드는 물건을 담아보자*

사실 인터넷으로 쇼핑을 한 후 물건을 받아보면, 판매된 사이트의 사진과 실제 상품이 약간 다르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었습니다. 하지만, 엘르엘진을 통하여 만난 상품은 고해상도 이미지를 통하여 질감까지 자세히 볼 수 있어 실제 상품과 거의 똑같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양한 제품을 살펴보다가 만약 자신이 마음에 드는 상품이 있거나, 다음에 다시 보고 싶을 경우 SAVE 기능을 이용하여 담아둘 수 있는 편리함 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SAVE 기능은 일반 쇼핑 사이트의 장바구니 기능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현재 엘르엣진에서 가상현실 쇼룸에 입점되어 소개되고 있는 브랜드는 디올, 버버리,폴로, 구찌, 샤넬, 마크제이콥스, 프라다, 발리 등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명품 브랜드 21개가 입점 중이며, 리바이스 등과 같은 캐쥬얼 브랜드도 입점하고 있었습니다. 앞으로 국내 고급 브랜드 100여개 이곳 엘르엣진에 입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100여개가 넘는 브랜드가 엘르엣진에 입점될 경우 다양한 상품을 한 곳에서 손쉽게 볼 수 있을 뿐더라, 오프라인 매장보다 가장 먼저 신상품을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리바이스 CF 동영상 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일본 배우 오다기리 조와 현빈의 연인 송혜교가 만든 멋진 CM이었습니다.*

엘르엣진에서는 가상현실을 통하여 제품을 만나는 쇼룸뿐만아니라 각 브랜드별 CM과 다양한 패션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우리나라 패션 CF 뿐만아니라 외국의 패션 CF 를 좋아하는 편이며,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TV에서 잘 볼 수 없었던 새로운 CF 를 엘르엣진에서는 쉽게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요즘 패션 트랜드는 뭘까? 공부해보자!*

또한, 엘르엣진에서는 다양한 패션 트랜드와 패션정보를 만나 볼 수 있었으며, 댓글을 통하여 여러사람들과 의견을 주고 받을 수 있었습니다. 마음에 드는 기사를 외부로 퍼갈수도 있어 정말 편리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패션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이런 다양한 패션 정보는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았습니다.

*김하늘이 제한 하는 패션 아이템. 나도 김하늘 처럼 될 수 있어!*

이처럼 연예인들이 제안하는 패션도 한눈에 볼 수 있었습니다. 어떤 옷을 입고 어떤 스카프를 매야 할지... 고민하셨다면 이런 패션 정보를 이용하여 엣지있는 모습을 연출한다면 정말 좋을 것 같았습니다. 이곳도 마찬가지로 댓글을 통하여 여러 회원분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엘르엔짓에서 패션 공부하자!*

개인적으로 쇼핑을 좋아하고 패션에 민감한 사람들 뿐만 아니라 패션업에 종사하고 패션공부를 하는 분들에게 엘르엣진을 둘러보는 것 만으로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았습니다.

*나만의 공간 MY DESK*

또한, 엘르엣진에서는 패션에 관심이 많은 분들을 위하여, 다양한 패션 정보를 쉽게 관리 할수있도록 자신만의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스크랩도 할 수 있고 자신이 엘르엣진을 통하여 관심을 가졌던 정보를 스크랩 할수도 있으며, 엘르엣진을 통하여 만난 패션 유저를 좀 더 쉽게 관리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처음 이용한다면 사용하는 것이 조금 서툴겠지만, 익숙해지면 미니홈피처럼 쉽게 관리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자신의 공감을 하나씩 채워가는 것도 엘르엣진을 이용하는 재미있는 방법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질이 다른 온라인 컬쳐 클럽, 엘르 엣진*

혹, 엘르엣진을 일반 쇼핑사이트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아직까지 대부분 명품관이며, 상품의 가격도 고가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사이트를 통하여 정보를 얻고 꼭 구입하라는 것이 아니라, 엘르엣진을 통하여 다양한 패션 정보와 트랜드를 알아보라는 것이지요. 전세계 스타일을 이끈 엘르가 한국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는 서비스를 패션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이용해보는건 어떨까요? 미래의 쇼핑 공간과 패션 트랜드를 엘르엣진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습니다. 엣지있는 패션으로 엣지있는 인생을 살아가기 위해 엘르엣진 정도는 알아둬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