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패션 이야기

일본 청바지 업계에 도전장을 낸 유니크로!


 일본의 의류업계에서 수많은 히트 상품을 낳고 있는 유니크로. 일본의 유명 의류 브랜드는 줄줄이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지만, 유니크로의 인기는 점점더 높아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유니크로는 일본의 국민브랜드로 자리잡기 위하여 항상 최상의 품질과 저렴한 상품만을 고집해왔습니다. 소비자들이 상품을 선택할때 가장 중요시 여기는 것이 품질과 가격이겠죠? 유니크로에서 판매되는 상품중 90% 이상이 중국산인데, 유니크로는 일반적인 중국산과 다르다는 점을 항상 강조해왔습니다. 철저한 관리를 통하여 최상의 품질을 만들어내도록 노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일본에서 인기 있는 청바지 브랜드가 무엇인지 알고 계시나요? 리바이스와 에드윈(EDWIN)을 꼽을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에드윈이 큰 인기가 없지만, 일본에서는 일반 사람들이 좋아하는 청바지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리바이스 보다 더 인지도가 높죠. 이런 일본 청바지 업계에 유니크로가 최근에 새로운 도전장을 냈습니다. 일본의 국민브랜드로 자리잡은 유니크로는 일본 데님의 기술을 세계에 알리고자
「ALL MADE IN JAPAN」진즈를 발매하여 최근 판매를 시작하였습니다. 유니크로만이 가능한 퀄리티와 저렴한 가격으로 남성을 중심으로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 진즈는 소재부터 생산까지 일본제를 고집하고 있습니다. 데님의 가장 적합한 천을 사용하며, 유니크로에서 판매하는 의류 중 보기 드물게 모든 공정을 일본내에서 실시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청바지 숙련공의 전통과 기술을 도입하여 최상의 품질을 완성해내고 있다고 합니다. 세계적인 청바지 보다 활동하기 더 편하고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고 있으니 당연히 유니크로 청바지를 찾는 소비자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잘 아시다시피 일본제는 세계적으로 우수한 품질로 모든 상품을 생산해내고 있습니다. 유니크로가 청바지업계에 진출하면서 일본내 청바지 업계를 장악하고 있는 리바이스와 에드윈의 경쟁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에는 우리나라에도 유니크로 매장이 하나둘씩 늘어나고 있습니다. 청바지의 높은 퀄리티와 값싼 가격으로 청바지 업계에 도전장을 낸 유니크로가 앞으로 세계 청바지 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될지 주목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저렴한 가격(5만 ~ 8만원)의 메이드인 재팬 청바지 입어보고 싶지 않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