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날뽀의 리뷰 이야기

잊을 수 없는 필리핀의 아름다운 바다와 하늘!





















아시아 대륙 남동 해안에서 약 800km 떨어진 지점에 있는 7,100여 개의 크고 작은 섬들로 이러어진 아름다운 나라 필리핀. 필리핀의 수도는 마닐라이며, 육지 면적은 약 30만㎢이고, 남북으로 최장길이는 약 1,850km이며, 동서로 가장 넓은 곳은 약 1,125km이다. 태평양에 둘러싸여 있으며, 동쪽은 필리핀 해, 남쪽은 셀레베스 해, 남서쪽은 술루 해, 서쪽은 남중국해와 접한다. 2개의 주요섬은 북부에 있는 면적 10만 4,688㎢의 루손 섬과 남부에 있는 면적 9만 4,630㎢의 민다나오 섬이다. 필리핀 중부의 비사얀 제도는 파나이·네그로스·세부·레이테·사마르 섬으로 구성되며, 민도로 섬은 루손 섬 바로 남쪽에 있고, 팔라완 섬은 서부에 외따로 떨어져 있다. 인구 90,227,000(2008 추계).


필리핀은 바다가 아름다운 나라로 유명합니다. 필자도 예전에 대학교에서 봉사활동으로 필리핀을 간적이 있는데. 그곳의 첫 느낌과 파란 하늘.. 그리고 아름다운 바다는 아직도 잊을 수가 없습니다. 저희는 필리핀 바탕가스 근처의 많은 학교들을 돌아보며, 공연도 하고 한국에서 가져온 물건도 기증했습니다.


제가 다녀왔던 곳은 필리핀 여행이라면, 잘 알려져있는 보라카이나, 세부같은 곳이 아니였지만, 그곳에서의 하늘과 바다는 보라카이, 세부 못지 않았던 것 같아요. 특히, 뭉게구름 가득했던 파란하늘! 바탕가스 주지사를 만나러 가는길에 봤던 파란하늘 정말 맑고 멋있었습니다. 비록 지금은 사진으로 볼 수 밖에 없지만, 직접 보았던 아름다운 필리핀 하늘의 모습은 아직도 생생히 기억속에 남아 있습니다.


1,500여 계단을 힘들게 내려와 보았던 따알 호수의 아름다운 모습도 기억에 남아있습니다. 1500여 계단을 내려오느라 엄청 힘들었지만, 아름다운 호수의 모습을 보고나니 피로가 모두 날라가버렸어요.



필리핀 국민의 85% 이상이 카톨릭이라서 웅장한 성당의 모습도 마을 곳곳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엄청난 크기의 성당은 볼 것과 아름다운 것들이 엄청 많았습니다. 나중에 다시 갈 기회가 된다면, 필리핀의 유명 성당에 다시한번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필리핀 사람들은 항상 긍정적이고 밝은 모습으로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항상 웃음과 행복이 가득했던 필리핀. 필리핀에서 많은 웃음과 행복을 얻어갈 수 있었기에, 올해 말 다시 한번 필리핀을 찾으려고 합니다. 이번에는 봉사활동이 아닌 여행으로 필리핀을 대표하는 유명관광지 보라카이, 세부, 마닐라 등으로 떠나 볼 예정입니다.


필리핀은 아름다운 바다와 맑은 하늘을 볼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설레이네요.^^
신비의 섬 필리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