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문화 이야기

일본인들 어떤 피규어를 좋아할까?

 예전에 일본 남성들 사이에서 인기가 되었던 수영복 피규어에 대해서 소개 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관련글보기) 일본인들이 워낙 애니메이션을 좋아해서 그런지 애니메이션에 나오는 캐릭터를 직접 모으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구두쇠 일본인 제 친구도 먹을 것 아껴서 모은 돈으로 피규어(피겨)를 사더라구요. 그것도 호빵맨 피규어였습니다.^_^ 자신에게 피규어를 모으는 것은 생활의 일부분이며, 낙(樂)이라고 하더라구요. 그 만큼 일본인에게 애니메이션은 친숙하고 소중한 존재인 것 같습니다. 물론, 개개인의의 차이가 있겠지만.... 그럼 일본인들에게 인기있는 피규어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최근 인기있는 피규어를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최근 일본 유명 인터넷 쇼핑몰 사이트 楽天(락텐)에서 가장 인기있는 피규어 입니다. 마르코스 F 란카리 입니다. 10월에 발매 예정이지만, 벌써 예약주문이 쇄도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5,050엔(약 67,000원) 입니다.

 두 번째 인기가 많은 DX 초합금 마크로스 쿼터 입니다. 이 상품도 12월 발매 예정입니다. 일본은 항상 상품이 나오기 전에 광고와 예약 주문을 먼저 받아놓습니다. 그것도 하나의 상술이겠죠? 기대감을 주는.... 가격은 14,553엔(약 195,000원) 입니다. DX 초합금이라서 가격도 상당히 비쌉니다.

 애니메이션 동방맹월초의 마리사 피규어 입니다. 상당히 깜찍하네요. 이것역시 12월 발매예정입니다. 가격은 7,500엔(약 10만 원) 입니다.

  다음은 하츠네 미쿠라는 피규어 입니다. 하츠네 미쿠는 최근에 PSP 리듬 액션 게임도 발매된 일본의 인기 캐릭터입니다. 보컬답게 카리스마가 넘치네요^^ 11월 발매예정 가격은 6,690엔(약 9만 원) 입니다.

 이 캐릭터의 이름은 리틀 파괴자! 능미쿠드랴후카 입니다. 이름이 참 웃기네요. 리틀 파괴자라는 말이 안 어울릴 정도로 귀엽고 깜찍합니다. 11월 발매예정 가격은 5,483엔(약 73,000원) 입니다.

  figma(피그마)의 파이어보르 드롯셀 입니다. 공상 과학책에서만 보던 외계인과 닮은 캐릭터네요. 부릅뜬 두 눈이 귀엽게만 느껴집니다. 8월 발매예정 상품입니다. 가격은 2,481엔(약 32,000원) 입니다.

 메가 하우스  P.O.P 원피스 NEO 시리즈 중 봉쿠레의 피규어 입니다. 애니메이션 원피스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봉쿠레는 약간 변태스럽기도 하지만, 정말 재미있게 생겼네요. 9월 발매 예정이며, 가격은 3,650엔(약 49,000원) 입니다.

 일본인들에게 인기있는 피규어를 소개 해 드렸습니다.  제가 소개해드렸던 것들도 우리나라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벌써 화제가 되는  피규어였습니다.
최근 우리나라 사람들도 피규어를 좋아하고 모으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일본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은 애니메이션 피규어. 여러분들은 어떤 피규어가 마음에 드시나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