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문화 이야기

日, 끝이 보이지 않는 마이클 잭슨 특수!?

  지난달 25일 사망한 마이클 잭슨의 장례식이 7일 미국 로스엔젤레스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열립니다. 장례식 입장권은 접수한지 2시간도 안되어 5억명 이상이 신청하는등 이번 장례식장에는 수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본은 마이클 잭슨 사망 소식부터 최근 장례식 소식까지 특집으로 발빠르게 보도하며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마이클 잭슨의 사망으로 전세계인들이 추모와 애도의 물결이 가득한 가운데, 마이클 잭슨 특수를 누리고 있는곳도 많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마이클 잭슨에 관련된 음반이 많이 팔리고 있습니다. 이웃 나라 일본에서도 마이클 잭슨의 CD와 티셔츠, 책등 마이클 잭슨에 관련된 모든것들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습니다.
   마이클 잭슨 추모 특집으로 만들어진 잡지와 사진집입니다. 잡지는 7월 17일 발매 예정입니다. 마이클 잭슨 그의 생애가 전부 기록되어 있으며, 잡지 내용은 마이클 잭슨의 50년 히스토리 그라비아, 세계를 앞질러간 충격과 죽음의 진상, 일본 방문 콘서트 비화, 영광과 좌절, 마이클 잭슨의 공적등 마이클 잭슨에 관련된 모든것들을 기록해놓았습니다. 사진집도 아직 발간 전이며 마이클 잭슨의 사진 100여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이클 잭슨의 음반의 종류도 셀수없이 많습니다. 예전에 발매된 앨범도 있지만, 대부분 마이클 잭슨 사망후 새로 발매된 것들입니다. 이마저도 판매가 완료되어 살수없는 CD도 볼수가 있습니다.
  야후 재팬 뮤직 종합 순위에서도 상위권을 달리고 있어 마이클 잭슨의 노래가 얼마나 사랑받고 있는지 알수있었습니다.
그리고 마이클 잭슨의 추모티까지...티셔츠의 종류도 셀수없이 많았습니다.
  티셔츠를 본인이 직접 입고 다니기보다는 기념으로 구입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가격은 5천엔대(6만~7만)에 팔리고 있었습니다. 결코 싸지 않는 가격이죠?
<마이클 잭슨 피규어>
  
  이밖에도 마이클 잭슨 피규어, DVD등 마이클 잭슨에 관련된 상품이라면 뭐든 큰 인기를 모으고 있었습니다.  우리나라도 마이클 잭슨의 CD 판매가 급증하긴 했지만, 일본에 비하면 판매가 미비한 편입니다. 일본의 수많은 팬들은 마이클 잭슨에 관련된 상품을 문의하고 새로운 상품들을 계속 요구하고 있다고 합니다. 일본인들의 얄팍한 상술 또한 대단하지만, 마이클 잭슨을 향한 팬들의 사랑도 대단한것 같습니다. 마이클 잭슨의 장례식 이후에 발매 예정인 상품들이 많다는것을 생각해 본다면 그 열기는 좀 처럼 식지 않을것 같습니다.
사진 : 楽天、Yahoo.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