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스포츠 이야기

일본인에게도 사랑받는 김연아!

   국민요정 김연아는 일본인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나봅니다.^^ 하쿠호도 DY메디아파트나즈와 하쿠호도 DY스포츠 마케팅에서 조사한  애슬리트(육상선수) 이미지 평가 조사에서 외국인으로 유일하게 10위권안에 들어가 있었습니다.  이번 조사는 CM캐스팅의 기초 데이터로 활용하기 위하여 수도권을 중심으로 남녀 600명을 대상으로 3월19일부터 22일까지 인터넷을 통하여 조사한 결과입니다. 외국인으로서 10위권안에 들어가있는것도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김연아 선수는 우리나라사람들에게 뿐만아니라 일본인에게도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나봅니다.
 
  이번달 27일 방영될 일본 후지TV 버라이어티 프로그램(걸즈토크)에도 출연하였고, 김연아에 대한관심은 어느때보다 뜨거운것 같습니다. 일본기사보기


이번조사 순위를 살펴보면

  1위는 현재 미국 메이저리그 시애틀에서 뛰고있는 이치로 선수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입치로라고 더욱더 잘알려져있죠? ^^ 일본야구를 대표하는 선수이자 메이저리그를 대표하는 톱타자입니다. 비록 우리나라 네티즌들의 많은 미움을 받고 있지만, 그의 야구실려과 철저한 자기관리는 인정하지 않을수가 없네요.

  2위는 김연아선수의 라이벌 아사다 마오 선수입니다. 우리나라에 김연아가 있다면, 일본에는 아사다 마오가 있죠? 일본 피겨의 자존심이라고 불리우는 아사다 마오.


  3위는 일본에 골프붐을 불러일으킨 이시카와 료 선수 입니다. 곱상한 외모와 출중한 골프실력으로 일본에서는 골프왕자라고 불리며, 어디에서나 왕대접을 받고 있는 선수입니다.


  4위는 미국 메이저리그 보스턴 레드삭스에서 투수로 뛰고있는 마쓰자카 다이스케 입니다. 일본야구대표팀 최고의 에이스


  5위는 미국 메이저리그 뉴욕 양키즈에서 외야수로 뛰고 있는 마츠이 히데키 입니다. 일본인의 영원한 4번타자.


  6위는 2008년 북경올림픽 남자 400m릴레이 동메달 리스트 아사하라 노부하루 선수입니다. 남자다운 외모와 자상한 성격으로 일본인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육상선수입니다.


  7위는 일본프로야구 니혼햄파이터즈에서 투수로 뛰고있는 다르빗슈 유 입니다. 한,일 야구전에서 많이 보셨죠? 다르빗슈 유와 그녀의 약혼자가 우리나라 네티즌들의 큰 이슈가 되었었죠?


  8위는 모글(다양한 코브(눈 언덕)의 경사면을 내려 오면서 회전기술, 공중연기, 속도를 겨루는 프리스타일 스키 경기의 하나이다.) 선수인 우에무라 아이코 선수 입니다. 귀여운 외모와 뛰어난 모글 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9위는 현재 일본 감바오사카에서 수비수로 뛰고 있는 미야모토 츠네야스 선수 입니다. 일본축구 최고의 수비수이자 일본축구대표팀의주장출신인 미야모토 츠네야스 선수는 뛰어난 축구실력과 외모 그리고 카리스마까지 한국의 홍명보만큼이나 일본인에게 사랑받는 스포츠스타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외국인으로 유일하게 10위권안에든 '피겨요정' 김연아 선수입니다.


 김연아 선수가 왜 10위권안에 들어가있는지? 라고 비판하는 일본 네티즌들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그것 또한 그녀에 대한 관심과 질투가 아닐까요? 같은나라의 국민으로서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김연아 선수가 자랑스럽기도 하지만 오히려 이런 뜨거운 관심이 그녀에게 독이되지않을까? 라는 걱정이 들기도 합니다. 세계적인 스타가되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김연아선수! 그래도 무엇보다 그녀가 가장 아름다워 보일때는 해외방송이나 해외티비속이 아니라 아이스 링크위에서 멋진연기를 펼치고 있는 모습이 아닐까요? +_+

날뽀의 추천글 : 블러거라면 꼭 알아야할 레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