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날뽀의 리뷰 이야기

블로거라면 꼭 알아야할 레뷰 활용하기!

  어제 소개해드렸던 블로거라면 꼭 알아야할 레뷰! 를 보시고 20명이 넘는 많은 이웃 블러거님들이 가입하셨더군요. 상당히 많은분들이 가입하셔서 살짝 놀라기도 하고, 저 때문에 괜히 가입했다는 생각이 들지않았을까? 하는 부담이 들기도 하더라구요. 분명히 레뷰에도 장점이 있고 단점이 있습니다. 많은 블러거님들이 좀 더 레뷰를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트래픽과 수익면에서도 이득이 될수있도록 레뷰를 잘 활용하는 방법에대해서 글을 적어봤습니다. 
 레뷰에 가입은 하셨지만, 블로그를 인증하는 방법을 잘모르시는 분들과 알려달라는 분들이 계셔서 먼저 블로그 인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블로그 등록
아직 인증을 못하신분들이 많더라구요^^
먼저 회원가입을 다시고난후에 리뷰 등록이라는 버튼을 누르면 등록된 블로그가 없다고 나옵니다.
  등록이라는 버튼을 누르시고 블로그 주소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적습니다.(다수의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중복 등록이 가능합니다.)
주소를 넣고 다음을 누르시면 위와 같이 인증코드가 나옵니다. 코드를 복사한뒤에...
자신의 블로그(예:티스토리) 위와 같이 글쓰기안에 인증코드를 붙여넣고 저장(공개)을 하시면
블로그 등록이 완료! 그럼 자신의 글을 송고하시면 됩니다. 참 쉽죠? ^^

2. 블로그 활용하기(추천)
  레뷰를 현재 사용하시고 계시분들은 잘알고 계시겠지만 레뷰는 추천 수 X 30원의 캐쉬를 적립해줍니다. 추천을 많이 받으면 받을수록 좋지요. 자신의 캐쉬를 누르시면 저렇게 누가 추천했는지 아이뒤로 상세하게 잘나와있습니다. 저도 항상 모니터하며 누가 추천했는지 확인도 하고 보답도 하러가죠. 물론 묻지마식 추천은 하지도 않고.. 좋다라는 생각도 하지않습니다.  상대방의 글을 보고 괜찮다고 생각될경우 추천을 누르고 있습니다. 요즘 워낙 좋은글을 쓰시는 분들이 많아서.. 추천을 많이 드리죠^^ 추천보다 더 매력적인건 새로운 이웃블로그를 만나게 되는것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글이 베스트에 올랐을경우 레뷰 회원에 의해서 뽑혀지므로 주간베스트에 선정될확율이 많이 높아진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저도 베스트리뷰(2만캐쉬)에 두번이나 당첨되는 행운을 받았다고 생각하며 항상 이웃블로그 님들에게 감사하고 있죠.^^  가장 드리고 싶은 말은 추천을 아끼지 말라!!! 입니다.

3.블로그 활용하기(포인트)
  레뷰에 오셔서 자신의 글 송고에만 매달리시지말고, 다른 분들을 글조회와 추천도 자주 하시는게 좋습니다. 리뷰등록(20점), 조회(3점), 추천(5점)등을하면 위와 같이 소정의 포인트도 받을수 있습니다. 작은 포인트지만 그 포인트가 모이고 모이면 엄청나겠죠? ^^
포인트에 따른 선물도 받을수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드리고 싶은말은 리뷰등록,추천,조회를 아끼지 말라!! 입니다.^^

4.블로그 활용하기(체험단참여)
  현재 레뷰 프론티어에서는 다양한 체험단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직 많은것은 없지만 회원수가 늘어나면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많이 늘어날것 같습니다. 저도 지금 002 만원의 다이어리(국제전화3만원)을 체험중이랍니다.^^ 블로그를 운영중이신 블러거님들은 체험단을 갈망하시는 분들도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리뷰도 등록하고 체험단도 참여하고.. 일석이조겠죠?

5. 블로그 활용하기(리뷰등록)
  제가 전편에 리뷰를 효율적으로 송고하는 방법을 알려드리지 않았는데 레뷰를 처음 접하시는 많은 분들이 한꺼번에 여러개의 글을 송고하시더라구요.  위에 보시는것은 제글을 보고 가입하신 오롱이님(http://blog.daum.net/olongi)의 송고글입니다. 오롱이님은 여행블로그를 운영하시는 유명한 파워블러거이십니다. 자신이 힘들게 쓴글을 많은 분들에게 인정받는건 참으로 기분좋은일입니다. 오롱이님 글중에 좋은글이 아주 많던데.. 한꺼번에 송고되어 좋은글들이 많이 묻혀버리더라구요. 추천을 못받고 외면을 받는경우가 많이 생기는것 같았습니다. 여기서 핵심이 되는 말은 하루에 간격을 두고 1~3개의 글을 송고하자!! 입니다.

 이글을 적은 이유는 저때문에 괜한곳에 가입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그런생각이 들지 않도록 레뷰를 잘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분명 저는 레뷰를 통하여 수익면, 트래픽면, 새로운 이웃블러거를 사귈기회가 되어 많은 득을 보았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도 레뷰를 잘 활용하여 많은 득을 보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