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여행 이야기

오사카 해리포터 세계로 떠나자!



오사카 해리포터 세계로 떠나자!


오사카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USJ)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있다면 바로 해리포터입니다. 해리포터는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은 영화 시리즈인데요. USJ에서 해리포터 세계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곳을 만날 수 있기 때문이지요. 필자 역시 다른 곳은 몰라도 USJ에 방문한다면 위저딩 월드 오브 해리포터에는 꼭 방문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위저딩 월드 오브 해리 포터

올해로 두 해 째를 맞게 되었는데요. 위저딩 월드 오브 해리포터에서는 호그와트 성과 마법사 마을 호그스미드를 만날 수 있습니다. 해리포터 세계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다양한 가게과 스릴감 넘치는 어트랙션을 통하여 여러분들도 마법사가 된 듯한 기분을 느낄 수가 있답니다.
 


해리포터 들어가는 입구 숲을 걷다보면 론위즐리의 자동차를 만날 수 있습니다. 영화에서 보던 그 자동차. 비밀의 방에서 론위즐리가 아버지의 차를 빌려서 해리를 데리러 갔다가 사고가 났던 그 자동차이지요. 정말 섬세하게 만들어 재현을 해놓았습니다.

조금 더 들어가면 드디어 해리포터 세계로 들어가는 입구를 발견하게 됩니다!! 비가 오는 날씨였지만, 가장 인기 있는 에어리어답게 사람들로 가득했지요. 입구를 들어가면 정말 이곳에 해리포터가 있을 것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드디어 입성!!! 해리포터 세계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입구 바로 앞에는 호그와트행 기차도 볼 수 있는데요. 주기적으로 기차경적소리와 연기가 나옵니다. 그리고 열차 옆에는 제복을 입은 차장의 모습도 볼 수 있는데, 함께 기념촬영을 하려는 사람들로 금세 북적이지요.

 
호그스미드 마을과 호스와트 성


해리포터 호그스미드의 눈덮인 마을은 계절을 넘나들과 시공간을 초월하는 곳입니다. 왠지 현실에도 존재할 것만 같은 영화의 세계에 금방 취하게 되지요.
 


그리고 이곳의 명물은 바로 버터비어입니다! 버터맥주라고 하지만, 알코올이 들어가 있는 맥주가 아니라 달달한 버터음료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버터비어의 달콤함에 취해보세요!
1회용 컵으로 구입을 할 수도 있고, 이처럼 플라스틱 컵으로도 구입이 가능한데요. 플라스틱 컵은 사용 후 씻어서 가지고 가면 된답니다!
 


호그와트 성을 보면서 버터비어를 마실 줄이야...

아 이 행복함, 달콤함에 취한다~~
내가 영화 속에 들어와 있는 착각이...^^

호그스미드에서는 영화에서 봤던 다양한 먹을거리도 만날 수 있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고 더 재미있게 구경을 할 수 있답니다!
 

 

호그스미드의 상점에서는 다양한 해리포터 기념품을 만날 수 있는데요. 망토, 지팡이 등도 구입을 할 수 있는데, 의외로 구입하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이 있더라구요!

호그스미드 마을을 자세히 살펴보면 굴뚝이 하나같이 휘어져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법으로 굴뚝을 휘게 했다고 하지요! 디테일이 살아 있습니다.



호그스미드 마을 곳곳에서는 부엉이와 올빼미도 만날 수 있는데요.


이처럼 일정 시간에 따라서 실제 부엉이나 올빼미를 데리고 나와서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해주고 있었어요! 귀가 있으니 이건 부엉이입니다!!!^^(올빼미는 귀가 안보임ㅋ)

이렇게 가까이서 부엉이를 본 것은 처음이네요! 너무 신기했다는....^^


호그스미드 마을을 따라서 조금 더 가다 보면 드디어 만나게 되는 호그와트 마법의 성입니다! 마을 중앙에 우뚝 솟은 호그와트 성! 정말 어떻게 이렇게 재현을 했을까?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디테일함에 놀라게 된 것 같습니다. 거대한 검은빛 호수에 둘러싸인 호그와트 성은 웅장함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거대한 크기에 한 번 놀라게 되고, 정교하게 재현되어 있는 바위산이 너무나도 리얼했습니다.

호그와트 성 안에는 움직이는 그림들... 마치 마법의 세계에 빠지는 것 같았습니다. 영화에서 보던 여러 장면들을 볼 수 있었지요. 호그와트 성 안에서의 사진은 닮지 못했네요!

위저딩 월드 오브 해리포터 어트랙션
위저딩 월드 오브 해리포터에서는 두 개의 어트랙션을 만날 수 있습니다. 바로 해리 포터 앤드 더 포미든 저니 in 4K3D와 플라이트 오브 더 히포그리프입니다.
 


플라이트 오브 더 히포그리프는 청룡열차와 비슷한 어트랙션이라고 생각하면 되요. 마법세계의 생물인 히포그리프와 함께 하늘을 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답니다.

그리고 가장 추천 드리고 싶은 최고의 어트랙션은 바로 해리 포터 앤드 더 포비든 저니입니다. 최신기술 4K로 제작된 세계 최초로 3D화한 어트랙션이라고 하는데요. 마법 지팡이를 타고 하늘을 날라다닙니다. 4D놀이기구가 무엇인지를 보여주는 그런 어트랙션이었지요. 바람도 불고, 비도 오고, 연기도 나고... 정말 짜릿짜릿!! 스파이더맨 어트랙션과 비슷한 느낌이지만 그 스케일과 넘치는 현장감은 정말 말로 표현을 하지 못할 것 같네요. USJ에서 꼭 타봐야 할 어트랙션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아무튼, 위저딩 월드 오브 해리포터는 해리포터 영화를 본 분들이나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꼭 한 번 방문하시길 권해주고 싶은 곳입니다. 자신이 정말 해리포터 영화 속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을 들게 만들어주니 말입니다.

아쉬움을 뒤로 하고 호그와트 성을 나와 다시 호그스미드 마을을 거쳐 해리포터 세계를 빠져나왔습니다.



호그와트 성 주위의 호수에 비친 호그와트 성을 보면서. 존재하지만 실재 존재하지 않은 세계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영화 속에서 보던 세계를 직접 경험하고 느낄 수 있었던 재미와 감동은 오랫동안 기억될 것 같습니다!

오사카 유니버셜 재팬에 방문하게 된다면 해리포터 세계에 꼭 방문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USJ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