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문화 이야기

감사하고 있는 공무원 순위



감사하고 있는 공무원 순위


공무원이라는 직업은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직업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안정적인 생활을 할 수 있으며, 복리 후생이 좋아서 노후에도 큰 걱정없이 살 수 있다는 생각을 많이 하고 있지요.

그런데 공무원들을 바라보는 대중들의 시선은 제각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일본에서도 공무원에 대한 인식이 우리나라와 거의 비슷한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일본인들이 생각하는 숨은 공로자라고 생각하는 공무원은 어떤 공무원일까요?

5위 해상 보안관

4위 청소 작업원(미화원)
우리나라의 미화원과 같은 청소작업원은 숨은 공로자로 인정받고 있는 공무원입니다.

청소를 하는 일을 하지만, 사회에 도움이 되는 이들이고, 이들이 없는 거리는 상상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뒤에서 묵묵히 거리를 치우는 이들이 있기에 우리가 보다 나은 환경에서 생활을 할 수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3위 자위관
자신의 나라를 지키는 군인들에 대한 국민들의 신뢰는 어딜가나 마찬가지인 것 같습니다.

군인들은 국가적 재난, 재해에 발벗고 나서며, 국민들을 보고하고 있기 때문이지요.

2위 경찰관
일본은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세계적으로 치안이 안정적인 나라 중의 하나입니다.

경찰관이 없다면 시민 개개인의 치안과 안전은 보장할 수 없겠지요.

1위 소방관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일본 역시 소방관에게 가장 큰 감사의 마음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자신의 목숨을 걸어서 타인들을 도와주고 있고,

언제어디서나 위급한 상황에서 부르면 가장 먼저 달려와줄 이들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어떤 공무원에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으신가요?

나라를 위하여 일하는 많은 공무원들에 감사하는 마음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비리와 횡령을 저지르는 공무원에 대해서는 당연히 비판을 받아 마땅하다는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