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추천 모바일 게임

모바일 건담게임 SD건담슈터 일본 인기게임 상륙



모바일 건담게임 SD건담슈터 일본 인기게임 상륙


건담 프라모델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건담은 일본에서 만든 캐릭터이지만, 전세계적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건담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할만한 모바일 건담게임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슈팅액션 RPG 게임 SD건담슈터인데요.

일본에서 큰 인기를 얻었던 게임으로 최근에는 우리나라에서도 인기 있는 모바일 게임 중의 하나입니다.





슈팅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쉽게 조작하고, 적응할 수 있는 게임인데요.

과거 드래곤 플라이라는 슈팅게임이 큰 인기를 끌었었는데,

비슷한 방식의 게임이라고 생각하시면 간단할 것 같습니다.




SD건담슈터는 반다이에서 만든 모바일 슈팅게임으로 최근 첫번째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시스템 최적화 및 3대의 기체 그리고 12개의 스테이지 등 신규 콘텐츠를 대거 추가하였습니다. 

추가된 3개의 기체는 4성 제타건담, 3성 앗시마, 함브라비입니다.

건담 애니메이션을 알고 있는 분들이라면 화려한 기체들을 게임에서 직접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SD건담슈터는 다양한 건담기체들을 모아서 즐길 수 있는 슈팅게임입니다.

건담 프라모델을 모으는 것처럼 모바일 속에서 기체를 하나씩 모아가는 것만으로도 큰 재미를 느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SD건담슈터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날아가며, 상하로 움직이면서 즐기는 게임입니다.

그리고 총 2개의 모드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스테이지 모드는 스테이지를 넘길수록 더욱 어려워진다고 할 수 있지요.

최근 업데이트는 레벨6과 레벨7에 해당하는 노멀스테이지 각3개, 보스 유닛을 획득할 수 있는 하드 스테이지 각3개 총 12개의 스테이지가 추가되어서, 고레벨 유저들이 좀 더 게임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도전 모드는 점수를 갱신하는 모드라고 간단하게 생각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SD건담슈터 게임의 독특한 게임방식이라고 한다면 슈팅게임이지만 '자동모드'가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단 자동모드로 게임을 진행한다고 하더라도 기체가 좋지 않고 레벨이 낮다면 게임이 빨리 끝나게 될 것입니다.

슈팅게임으로 독특하게 자동모드가 있음으로 게임을 보다 편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은 기체들은 강화, 각성, 랭크업을 통하여 더욱더 강력한 기체로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기체로 만들기 위해서는 게임을 진행하면서 돈과 보석을 모아야지 강화를 할 수 있지요.

좀 더 빨리 강력한 기체로 만들고 싶다면 유료아이템을 구입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SD건담슈터는 단순한 슈팅게임이 아니라 레벨업을 하면서 기체를 강력하게 만들 수 있다는 재미와 함께

점점 더 강력한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때마다 희열을 느낄 수 있는 게임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묘한 중독성과 함께 건담 기체를 모으는 재미가 쏠쏠한 슈팅게임이라고 생각되네요.


건담 프라모델 조립 취미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나

RPG형식의 슈팅게임을 찾고 있는 분들이라면 한손으로 조작할 수 있는 모바일 건담게임

SD건담슈터를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으로만 작성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