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먹거리 이야기

맥주와 함께 먹으면 맛있는 일본 스낵과자 BEST


맥주와 함께 먹으면 맛있는 일본과자 BEST

무더운 여름, 하루 일과를 끝내고 마시는 시원한 맥주 한잔이 그렇게 기분 좋을 수가 없습니다. 아마도 날씨가 더울수록 맥주의 판매량도 더 높아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집에서 맥주를 마실 때에는 거창한 안주보다는 오징어나 땅콩. 스낵과자와 같은 간단하고,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안주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일본에는 맥주의 종류뿐만 아니라, 맥주와 잘 어울리는 다양한 스낵과자가 있습니다. 최근 마이네비 뉴스 회원을 대상으로 맥주에 잘 어울리는 스낵 과자에 대한 설문조사를 했는데요. 어떤 과자들이 선택이 되었는지 이번 글을 통하여 한 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5위 카라무쵸(カラムーチョ) - 12.0%


카차무쵸는 일본에서 인기가 높은 과자 중의 하나입니다. 약간 매운 맛을 가미하여 만든 감자 과자인데요. 우리나라 사람들의 입맛에는 전혀 맵지 않겠지만, 짭짤하고 매운 맛이 맥주와 무척 잘 어울린답니다. 일반적인 감자칩 모양의 과자와 막대 모양의 과자 등 다양한 종류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4위 쟈가리코(じゃがりこ) - 13.0%


길죽하게 생긴 과자. 감자맛에 중간에 치즈가 들어가 있습니다. 아주 약간 딱딱하다고 느낄 수 있는 과자입니다. 다양한 맛으로 판매되고 있는데, 일본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맛은 사라다맛으로 쟈가리코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감자(쟈가이모)로 만들어진 감자칩입니다. 짠맛이 크게 강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며, 개인적으로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맛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일본 스낵과자 중의 하나랍니다.

3위 크랏츠(CRATZ) - 14.4%


우리나라에도 판매되고 있고, 마니아층이 많은 크랏츠가 3위입니다. 치즈, 아몬드 등 다양한 맛이 판매되고 있으며, 일본에서는 한정 맛이 많이 판매되고 있어요. 먹어보신 분은 잘 아시겠지만, 맥주를 부르는 과자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2위 치-자(チーザ) - 14.6%


일반적인 스낵과자라고 말하기 보다는 안주전용 과자라고 말하고 싶을 정도로 맥주와 잘 어울리는 과자입니다. 포장지에도 맥주 그림이 그려져 있으니 말이지요. 맛이 진하다는 특징이 있으며, 양은 적고 좀 짜지만, 맥주 안주로는 정말 최고의 과자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1위 포테토칩(ポテトチップス) - 47.4%


약 절반 가까이의 선택을 받은 1위는 감자칩입니다. 포테토칩이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는 과자인데요. 맛의 종류가 셀 수 없이 많으며, 매년 한정 맛 등 다양한 맛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어떤 편의점이나 마트를 가도 판매하고 있는 상품으로 맥주와 함께 가장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스낵과자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우리나라에서 판매되고 있는 감자칩과 맛은 거의 똑같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기본적인 맥주 안주로는 기름기가 있고, 짠맛과 진한 맛, 매운 맛 등이 요구되는 것 같습니다. 혹시 일본 여행 중에 호텔에서 가볍게 맥주 한 잔을 마시고 싶은 분들이라면, 이런 스낵과자를 안주로 삼는 것은 어떨까요?

맥주와 잘 어울리는 스낵과자를 보고 있으니, 갑자기 맥주 생각이 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