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문화 이야기

두 번 다시 타고 싶지 않은 남자의 자동차


두 번 다시 타고 싶지 않은 남자의 자동차

남자라면 자동차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남자들은 자동차를 통하여 자신을 과시하고 싶어하기도 하고, 자신을 표현하기도 합니다. 자동차는 남자와 여자의 데이트 수단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는데요. 자동차의 종류(외형), 자동차 실내 또는 운전하는 습관 등을 통하여 간접적으로 운전자의 성격도 알 수 있습니다.

시외 드라이브, 자동차 극장 데이트, 자동차 이벤트 등 여자라면 자신의 남자친구에게 이런 것을 바라고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반대로 두 번 타시 타고 싶지 않은 남자의 자동차도 있을 것입니다. 최근 일본의 자동차 사이트 clicccar.com 에서는 두 번 다시 타고 싶지 않은 남자의 자동차는 무엇일까? 라는 설문을 했습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두 번 다시 타고 싶지 않은 남자의 자동차는 무엇인가요?


5위 스피드를 내는 자동차
남자는 동승자에게 자신이 운전을 잘한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어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과속을 하거나 지나치게 과장된 몸짓으로 운전을 하는 경우도 있지요. 그러나 여자들의 경우 오히려 이런 모습을 싫어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물론, 스피드를 좋아하는 여성도 있겠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안전이겠죠? 따라서 과속으로 자신의 자동차를 과시하려고 하는 행동은 별로 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4위 이상한 노래가 들려오는 자동차
여성들은 분위기 있는 노래를 들려나오는 자동차를 타고 드라이브를 하고 싶어 하는 로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분위기 있는 노래가 아니라, 너무 슬픈 노래, 너무 시끄러운 노래 등이 동승자의 취향이 아닌 노래만 계속 나온다면 분위기를 망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상대방을 어느 정도 배려한 선곡도 필요하지 않을까요?

보기는 좋으나 타기는 싫다.

3위 지나치게 많이 튜닝을 한 자동차
남자들은 자신의 자동차를 좀 더 돋보이기 위하여 튜닝에 투자를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적당히 꾸민 자동차가 아니라 지나치게 튜닝을 한 자동차를 일본 여성들은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너무 튀고, 시끄럽고... 오히려 데이트 분위기를 망칠 수 있지요. 뭐든지 적당히가 가장 좋은 만큼, 자동차도 적당히 꾸미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2위 냄새나는 자동차
냄새나는 자동차는 아마 여자들뿐만 아니라 남자들도 타기 싫어할 것입니다. 담배 냄새가 찌든 자동차, 에어콘 곰팡이 냄새가 나는 자동차 등 차내에서 기분 나쁜 냄새가 난다면 누구나 불쾌한 기분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동승자뿐만 아니라 자신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차 안은 항상 청결한 것이 좋지 않을까요? 특히, 요즘과 같은 날씨에는 자동차 관리는 필수일 것 같습니다.


1위 비용을 부담하라고 하는 남자의 자동차
시외로 자동차 데이트를 하게 된다면 기름값, 톨게이트비 등 꽤 많은 돈이 듭니다. 요즘과 같은 고유가 시대에는 기름값 때문에 시외에 한 번 나가기가 무척 부담스럽지요. 일본 남성들은 시외 데이트를 할 경우, 일부 비용을 여성이 부담해줬으면 생각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특히 일본은 더치패이가 일반화되어 있기 때문에 남자들은 여자들이 일부를 부담해주기를 원하지요. 그러나 여성의 경우에는 남자가 모두 알아서 해줬으면 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 같네요. 남자나 여자나 너무 계산적인 것도 보기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위 순위는 일본 여성들의 일반적인 의견이기 때문에 우리나라 여성들과 생각이 많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같은 여성이라면 많이 공감되는 부분도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두 번 타시 타고 싶지 않은 남자의 자동차, 만약 여러분이 남자라면 여자들의 이같은 반응을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자동차는 우리 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교통수단입니다. 최근에는 남자와 여자의 관계에서도 자동차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상대를 배려하고, 남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안전 운전이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