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문화 이야기

일본에는 안경 자판기도 있다?


일본에는 안경 자판기도 있다?

일본의 대표적인 안경 브랜드라고 한다면 JINS(진즈)를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전국에 수많은 점포와 유명 모델을 내세워, 일본내 JINS의 입지를 확고히 다져가고 있습니다. JINS는 품질이 좋고, 어떤 도수라도 추가 요금이 들지 않다는 장점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고 있지요. 그리고 전통적인 타입부터 최근 트랜드에 맞는 안경까지.. 아무튼 일본 안경 업계에서는 최선두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본은 자판기 문화가 많이 발달했습니다. 자판기로 구입할 수 없는 것이 없을 정도로 다양한 자판기가 있으며, 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지요. 그런데 최근 이 JINS에서 '안경 자판기'를 만들어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JINS Self Shop(진즈 셀프 샵)이라는 이름으로 안경 자동 판매기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일본에서도 처음 도입되는 자판기라고 합니다. 그러나 안경의 특성상 자판기로 판매될 예정인 안경은 일반 도수 안경이 아니라 눈을 보호할 수 있는 PC용 안경입니다. JINS PC안경은 컴퓨터로부터 눈을 보호할 수 있는 기능성 안경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PC에서 나오는 푸른 빛 가시광선을 막아줌으로서 눈의 피로를 덜어주고 시력이 더 이상 나빠지지 않도록 하는 안경입니다. 작년 9월부터 판매하기 시작하여 약 25만개나 팔릴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안경입니다.


자판기로 판매되고 있는 JINS PC 안경의 가격은 3,990엔, 5,990엔 상품이 있으며, 일반 자판기와 마찬가지로 터치 패널식으로 모니터를 상품을 선택하여 신용카드로 결제를 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 자판기는 일본 전국 50점포 이상 설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안경 자판기가 판매를 시작한 이유는 PC 안경의 인기와 함께 JINS 브랜드의 홍보를 위해서라고 하네요. 아무튼 PC안경은 이제 자판기를 통해서도 쉽게 구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JINS 안경 자판기, 일본은 정말 자판기 천국이라고 불릴만한 것 같습니다...

일본 안경 관련글
혹사 당하는 눈을 보호하기 위한 기능성 안경?[링크]
안경 이제 집에서 구입하자[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