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문화 이야기

일본, 시급 3천 5백만원 아르바이트 탄생?

일본, 시급 3천 5백만원 아르바이트 탄생?

일본에서도 곧 상상할 수 없을 만큼 엄청난 시급의 아르바이트가 탄생 할 예정입니다. 지난 10월 4일은 일본 도미노 피자가 25주년을 맞게 되는 날이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피자 프랜차이즈를 떠올리면 가장 먼저 피자헛을 떠올리는 것과 같이 일본에서는 도미노 피자를 떠올리게 됩니다. 일본내 피자 프랜차이즈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가 아닐까 합니다. 이때문일까요? 25주년을 맞이한 도미노 피자에서 엄청난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는데요. 바로 시급 2,500,000엔(한화 약 3천 5백만원)의 아르바이트 입니다.


도미노피자 25주년기념 스탭모집이라는 공고를 통하여 일본 전역에서 진행될 예정에 있는 이번 아르바이트는 위 포스터에 적혀있는 것처럼 무려 시급이 2,500,000엔입니다. 아르바이트 시급으로는 절대 상상할 수 없는 엄청난 액수라고 할 수 있지요.


어떤 아르바이트인지 도미노 피자가 공개한 공고문을 먼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내용: 도미노 피자 일본 상륙 25주년을 함께 기뻐해주세요!
급여: 시간급 2,500,000엔(약 3천5백만원)
근무지: 국내(일본)
시간: 2010년 12월중에 1시간만의 초단기 아르바이트입니다. (구체적인 일정에 대해서는, 서류 전형이 통과된 분에게만 알려 드리겠습니다.)
모집 인원수: 1명
자격: 18세 이상 ※학력·경험 불문
우: 제복 대여, 교통비 없음, 연수 없음
모: 응모에 대해 좀 더 자세한 것은, 2010년 11월 10일에 해당 사이트에서 공개하겠습니다. 서류에 의한 전형 뒤, 면접을 거치고 채용자를 결정합니다.(전화 문의는 사양해주세요.)

정말 엄청난 아르바이트가 아닐수가 없는데요. 자격조건 없이 선택받을 수 있고, 1시간만의 초단기 아르바이트에 250만엔이나 되는 시급을 준다는 것은 정말 상상할수가 없을 것 같네요. 서류전형에 면접까지....

공고문을 살펴보면 정말로 아르바이트생을 모집하는 것이 아니라 이벤트성에 가깝다고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1월 10일에 응모 방법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하니 그때가 되어봐야 어떤 아르바이트인지 정확하게 알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요즘 기업들의 이벤트는 정말 파격적이고 날이갈수록 그 규모가 커지는 것 같네요. 어떤 이벤트인지 아직은 잘 모르겠지만, 외국인도 가능하다면 저도 꼭 응모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250만엔이라면 도미노 피자에서 평균 900엔~1000엔을 받고 하루 7시간씩 1년을 꼬박 일해야지만 받을 수 있는 금액입니다. 이렇게 큰 액수를 단 하루, 단 한 시간만 일하고 받을 수 있다면, 그것만큼 큰 행운도 없겠죠? 단 한 사람을 뽑기 위해서 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지원할까요? 슈퍼스타K가 되는 것만큼이나 힘든일이겠죠? ^^ 과연 시급 250만엔은 어떤 아르바이트인지 벌써부터 궁금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