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야기/일본 IT 이야기

아이폰3GS 일본내 인기 폭팔!

 
  그동안 한국 발매를 앞두고 말도많고 탈도 많았던 아이폰을 다음달 부터 우리 나라에서도 그 모습을 볼수있게 되었습니다. 일본은 아이폰 3G에 이어 09년 6월 26일 아이폰 3GS가 발매되었습니다. 아이폰 3G는 발매후 일본내에서만 100만대를 돌파하는등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소프트뱅크는 아이폰 3GS가 발매되기 전에「iPhone for everybody」캠페인을 하는등 많은 관심을 보였었습니다. 캠페인의 효과를 반영하듯 26일 부터 발매된 아이폰 3GS는 일본 유명 전자 쇼핑몰사이트에서 단숨에 인기순위 4위를 기록하면서 아이폰 3G에이어 대히트를 예감하고 있습니다.


  구입후 아이폰 3GS를 사용해본 일본 사용자들은 아이폰 3GS를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요?
평점 4.55라는 높은 점수를 주며 아이폰 3GS의 구입에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었습니다.
  
  역시 아이폰의 가장 장점인 디자인면과 액정 화면 표시에서 많은 사용자들이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었습니다. 사용자들은 이번 iPhone3GS는 3 G의 약점이라고 생각되는 부분들이 거의 개선되었다고 평가하고 있었습니다.  사용자들 중 몇몇은
今のこの時期に3Gは買ってはいけません。3GSにしておきましょう。지금의 이 시기에 3 G를 사서는 안됩니다. 3GS로 하세요.라는 리뷰를 읽을수있었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우리 나라에서 발매될 모델은 아이폰의 초기 모델인 아이폰 3G라고 합니다. 기사원문보기  다른 나라에 3GS가 발매되고 있는 시점에 왜 우리 나라에서는 3 G를 발매하는지 이해를 할수가 없네요. 씁쓸한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그래도 아이폰 출시만을 기다리던 유저들이 많아서 3G든 3GS든 크게 차이는 없을것같기도 합니다.

  일본 사용자들은 개선된 아이폰 3GS에 대하여 크게 만족하고 있으며 신제품을 사도 후회하지 않는다라는 의견이 대부분이였습니다.
   한국 발매전부터 많은 이슈를 불러오고 있는 아이폰! 다음달 부터 KT를 시작으로 발매될 '아이폰 3G '가 국내 통신 업계 판도에 어떤 변화를 주게 될지 벌써부터 기대가됩니다.

[사진: 価格.com, Xbrand] AD 나이스바디 한채영 따라잡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