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날뽀이야기

블러거라면 꼭 알아야할 레뷰!

 
 여러분들은 레뷰라는 사이트를 아시나요? 현재 많은 블러거들이 레뷰에 글을 송고하고 있습니다. 저도 물론 다음뷰에 글을 송고하는것처럼 꾸준히 레뷰에 글을 송고 하고 있습니다.
 레뷰가 개설된지 꽤 오랜시간이 지났고 블러그AD를 통하여 광고도 하던데.. 아직 블러거님들의 참여가 많이 부족한것 같습니다. 레뷰는 자신이 직접 사용해본 물건들을 리뷰하여 송고하는 사이트로 오해하는 분들이 많은것같습니다. 하지만, 레뷰에는 스포츠, 문화,연예,여행등 모든 글들을 송고해도 무방하며, 레뷰 메인에도 노출되는 기회를 가질수가 있습니다.
오늘 레뷰의 메인화면입니다. 야구전문 기자이신 윤석구님의 글도 보이고 문화연예글도 메인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제 이웃블러그님들도 문화,연예,스포츠,여행블러그를 운영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아직 레뷰에 글을 송고하지 않는것 같더라구요.
 
그럼 레뷰의 몇가지 장점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메인 노출이 쉽다!
  저도 다음 뷰에 송고하는글을 레뷰에도 항상 송고하고 있습니다. 다음메인에 노출되기는 정말 힘든것 같습니다. 다음 뷰에 가입된 10만명이 넘는 블러거들이 송고하는 글들중에 다음메인에 선택되는 글은 극소수에 불가합니다. 하지만, 레뷰는 아직 회원수가 적으며 자주 메인글들을 갱신하여 주기 때문에 메인노출이 쉽습니다! 저도 하루에 두개, 세개 메인노출이 될때도 많습니다. 일본에비스맥주박물관을 가다. 라는 글과 일본제일 금상 고로케를 맛보다.라는 글 두개나 메인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디자인도 저렇게 잘꾸며서 노출해주고 있습니다.^^
  이 캡쳐에도 저의 두개의 글이 메인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스포츠, 여행등등 다양한 리뷰들이 메인에 올라오고 있습니다. 7개월여간 다음에 글을 송고하면서 20여차례정도 다음메인에 노출된적이 있습니다만, 레뷰에서는 좀 더 많이 메인에 노출될수가 있었습니다. 유입량은 아직 미비하겠지만, 메인에 노출되어있다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참 좋죠? ^^

2. 주간 베스트리뷰를 뽑는다.
  레뷰에서는 다음뷰의 베스트특종처럼 주간 베스트리뷰를 뽑고 있습니다. 좋은점은 이웃블러거님들이 직접 투표를해 이웃블러거님들 선택으로 주간 베스트리뷰를 뽑고 있습니다. 매주 수요일(0시기준) 주간 베스트리뷰에 뽑히면 2만원의 캐쉬도 주고 있습니다. 저도 벌써 두개의 리뷰가 주간 베스트 1위에 뽑혔습니다. 다음특종을 하면 지급되는 캐쉬보다 많이작지만, 똑같은글을 레뷰에 송고하는 것만으로도 캐쉬를 지급받을 기회가 생깁니다.

3. 추천수에 따라 캐쉬를 지급한다.
  이렇게 추천을 받으면 캐쉬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추천하나에 30원의 캐쉬를 적립해주고 있습니다. 추천버튼은 송고된 글을 클릭하면 오른쪽에 이런 버튼으로 추천을 쉽게 할수가 있습니다.
30원이라서 작은금액이라고 생각될지 모르겠지만 모이고 모이면 큰돈이 될수가 있습니다.
  저도 많은 캐쉬를 모아 지급도 받았습니다. 곧 3만캐쉬가 또되겠네요^^ 30원이라 작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만약 다음뷰에서 정도의 추천만 받을수만 있다면, 엄청나게 큰돈이 되겠죠?
  최근 제가 다음뷰에 송고한 글입니다. 만약 이정도의 추천만 받을수있다면, 추천수40 X 30원 : 1200원 매번 천원이상의 캐쉬도 받을수 있습니다. 저의 인기글중에 추천수가 2천에 가까운 글이 있습니다. 무리겠지만, 그정도의 추천을 받을수만 있다면, 글하나에 몇만원의 캐쉬도 받을수 있겠네요. 문제는 아직 레뷰에 글을 송고하는 회원수가 적으며, 레뷰에 가입되지 않았다면 추천을 해도 캐쉬가 적립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저도 이웃블러거님글은 자주 추천하는 편입니다. 많은 이웃블러거님들이 레뷰에 가입하셔서 서로 좋은글들은 추천을 해준다면 적지않은 캐쉬를 받을수있다고 생각되네요^^

4. 우수추천회원 캐쉬지급
  레뷰도 다음 열린편집자처럼 추천을 하면 우수추천회원을 뽑아 캐쉬(1만원)을 지급하고 있다. 하지만, 열린편집자와 다르게 좋은글을 많이 추천한다고 해서 우수추천회원이 되는것이 아니라 작은수를 추천한다고 하더라도 추첨을 통하여 우수추천회원을 뽑기때문에 당첨될확율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5. 레뷰 포인트의 활용
  레뷰에서는 추천을 받은사람 뿐만아니라, 추천을 한사람에게도 포인트를 지급하며, 다양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저도 벌써 6천포인트이상이 모였네요. 스티커나 머그컵 신청해도 될것 같습니다.^^
아직 많은 상품은 없지만 회원수가 늘어나면 날수록 포인트를 활용한 상품도 많이 나올것으로 생각됩니다.

6. 블러거들의 다양한 참여기회 제공
  레뷰회원으로 각종 리뷰에도 참여할수가 있습니다. 저도 지금 002 모바일 스폐셜 체험단에 뽑혀 국제전화(3만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회원수가 많아지면 블러거들이 직접 참여할수있는 기회가 더 많아질것입니다.

 아직 회원수가 적어서 레뷰의 장점들이 많이 묻혀지고 있지만 회원수가 늘어나면 블러거들의 또 하나의 주수익원이 될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회원이 많아지면 당연히 추천수가 많아지게되겠죠? 그렇게 되면 항상 글을 송고하는 제 수익도 많이 늘어날것 같아서 이글을 적었습니다. 문화, 연예, 스포츠, 여행블러거를 운영중이신 이웃블러거님들도 망설이지마시고 참여해보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