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몸에 좋지 않은 것을 알면서도 하는 여름의 행동

몸에 좋지 않은 것을 알면서도 하는 여름의 행동


요즘은 온난화 때문인지 밖에 나갈 때마다 믿을 수 없는 더위가 되고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어디 밖에 나가는 것도 귀찮고 많이 힘이 드는 것 같습니다. 시원한 집안에서 뒹굴뒹굴 하는 것이 가장 행복하고 좋을 것 같네요. 그러나 조심하지 않으면 다양한 부작용을 겪을 수 있는만큼 주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10위 덥다고 운동을 하지 않는 것

여름에는 평소보다 운동을 하는 시간이 많이 떨어지게 됩니다. 아무래도 땀이 많이 나고 덥다는 이유로 여름에 운동을 멀리 하는 경우가 많이 있지요.



그러나 꾸준히 운동을 하는 사람이 갑자기 운동을 하지 않을 경우 건강 관리에 힘이 들며, 살이 갑자기 불어날 수도 있답니다. 덥다고 운동을 갑자기 끊거나 하지 않는 행동은 오히려 건강을 해치는 일이 될 수 있습니다.


9위 알몸에 가까운 모습으로 자는 것

여름에는 덥다는 이유로 잠을 잘 때에 옷을 모두 벗고 자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데 옷을 모두 벗고 잘 경우 잠을 자는 동안 체온 관리가 힘들 수 있으며, 배앓이 등을 앓을 수도 있습니다.



8위 매운 음식을 너무 많이 먹는 것

이열치열이라는 말이 있죠. 여름 때 오히려 맵고 뜨거운 음식을 먹는 경우가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런 맵고 더운 움식들이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땀을 과도하게 흘릴 수 있게 만들 수 있고, 위를 자극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7위 자기 전에 술을 먹는 것

일과를 끝내고 집으로 돌아와 샤워를 하고, 에어컨을 틀어놓고 시원한 맥주 한 잔을 하고 싶다는 로망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지요. 그러나 자기 전에 술을 먹으면 숙면을 취하기 어려우며, 가볍게 시작한 술이 과음으로 이어질 수 있는만큼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6위 밤을 새는 행동

날씨가 너무 더운 여름에 잠을 이루지 못해서 밤을 새는 경우도 많이 생길 수 있지요. 그러나 밤을 새는 행동은 생활의 패턴을 흐트러놓기 때문에 밤을 새는 것은 좋지 않은 행동이라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하겠습니다.



5위 찬 음식만 먹는 행동

여름에는 무조건 찬 음식을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아이스커피, 아이스크림과 같은 찬 음식을 찾는 경우가 많이 있지요. 그러나 찬 음식은 오히려 갈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찬 음식을 찾아서 먹는 것은 좋지 않을 것 같네요.



4위 아이스크림과 팥빙수를 자주 먹는 행동

여름에는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아이스크림과 팥빙수이지요. 그런데 아이스크림과 팥빙수와 같은 얼음류는 고칼로리에 고당분이기 때문에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먹고 난 후에 갈증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할 것 같네요.



3위 맥주 등 술을 과음하는 경우

한 잔의 시원한 맥주가 과음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종종 있죠. 술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한 번 시작하게 되면 끝까지 먹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과음은 건강에 너무나 좋지 않은 행동이라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하겠습니다.



2위 찬 음료를 과음하는 경우

땀을 흘리고 찬 음료를 과음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특히 무더운 여름철에는 아이스커피의 판매량이 급증을 한다고 하지요. 아이스커피와 같은 찬 음료는 식욕을 떨어뜨릴뿐만 아니라 불규칙한 식습관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할 것 같네요.



1위 에어컨을 켠 채 자는 행동

여름에 빼놓을 수 없는 에어컨. 하루종일 에어컨을 켜고, 잠자리에서까지 에어컨을 켜고 자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이 때문에 여름 감기도 많이 늘어나고 있지요.


한 밤 중에 편안한 숙면과 건강한 숙면을 위해서는 에어컨을 켠 채로 자는 행동은 좋지 않다는 것을 알아야 할 것 같습니다.


여름에는 더위 때문에 스스로 건강을 해치는 좋지 않은 행동(습관)을 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러나 덥다고 무조건 시원하고 차가운 것만 챙기는 것이 좋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하겠습니다.^^